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9
상품목록
main thumb
두리문

대파장아찌/ 마늘장아찌/ 당근장아찌/ 부추장아찌 /고추장아찌 레시피 쉽게 만들어 요긴하게 먹는 밑반찬 간장장아찌 만

맛있는 장아찌 만드는 법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매운맛이 나는 청양고추입니다. 맵지만 남편이 좋아하는 장아찌라 담아 봅니다. 저는 사실 잘 먹진 못해요.
꼬리 부분을 조금 잘라내면 간장 물이 잘 배어서 맛이 좋아요. 먹을 때 툭툭 터지는 것도 덜합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꼬리를 뗀 청양고추를 용기에 담습니다.

밀폐유리용기

다음은 두리문 고추장아찌~ 청양고추를 작게 잘라서 담그는 것. 매운맛이 많이 덜하고, 개운한 매운맛이 남아서 볶음밥, 자장면, 카레밥, 죽, 등 너무 요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아찌가 됩니다.
부추도 한 줌 썰어서 고추장아찌와 같이 담으면 너무 맛있고, 먹기도 아주 좋아요. 고추부추장아찌는 삼계탕, 국밥 등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고추 작게 썬 것, 부추 자른 것을 병에 넣습니다.

밀폐유리병

마늘도 병에 넣습니다. 꼭다리 떼고~ 마늘장아찌 담그기 간편하죠.

니트릴장갑

대파장아찌도 맛이 아주아주 좋아요. 두리문이 즐겨 먹는 대파장아찌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병에 담기만 하면 돼요. 죽. 삼계탕, 백숙에 일품입니다.
당근장아찌인데 작은 당근을 활용하니 너무 맛있어서 올해도 담급니다. 만약 작은 당근이 없다면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담으면 됩니다.
장아찌 국물은 전에 남은 것으로 사용해요. 싱거운 것 같아 진간장을 추가했어요. 개인의 입맛에 따라 원당, 진간장을 추가하세요. 식초는 장아찌 물이 다 끓고 나면 추가합니다. 장아찌 국물 비율은 물: 진간장: 식초: 설탕 = 2:2;2;1입니다.

냄비 , 조리용스푼

이제 뜨거운 장아찌 국물을 부어 주기만 하면 대파장아찌, 부추장아찌, 당근장아찌, 고추장아찌, 고추장아찌, 완성입니다.
장아찌는 뚜껑을 덮고 실온에 반나절 두었다가 냉장 보관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팁-주의사항
장아찌 국물 비율 2;2;2;1 취향껏 조절하기. 식초는 장아찌끓고 나면 추가

등록일 : 2024-09-05 수정일 : 2024-09-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두리문

간단한 요리로 건강하게

댓글 0
파일첨부
낙지연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