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7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짜파구리 레시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저희 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 중 하나가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이 두 면의 조합은 정말 말해 뭐해 메뉴랍니다. 달걀프라이나 치즈 또는 고기와의 조합으로 완성하면 간식을 넘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데요. 오늘은 이 짜파구리와 유부초밥의 조합으로 고민되는 저녁 메뉴 후련하게 해결했답니다. 체다치즈까지 넣어 촉촉하게 끓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국물 적은 볶음 스타일로 꼬들꼬들하게 만들어 단백한 달걀과 함께 깔끔하게 단백하게 만들었답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두 봉지의 재료라 스프도 두 개인데요. 두 개라고 스프까지 모두 넣게 되면 너무 간이 세답니다. 짜장스프는 진한 맛을 위해 모두 넣어주시되 라면의 매콤한 스프는 다 넣으시면 국물이 없는 볶음 메뉴라 매우 간이 세지기 때문에 반만 넣어주시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딱 맞는 스프의 양으로 불지 않으면서 맛있게 볶아내는 짜파구리 황금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 각 한 봉지씩 준비해 주었어요. 요즘 새로 나온 더블랙 제품을 구입해놓은 것이 있어 사용하였는데 개인적으로 큰 차이는 모르겠더라고요. 봉지를 뜯어 각각의 스프를 꺼내서 준비해 줍니다.
넉넉한 냄비에 물 1L 가량 넣고 팔팔 끓여주도록 합니다.

냄비

너구리면이 살짝 더 통통하여 굵기 때문에 아랫부분에 먼저 넣어주고 그 위에 짜파게티 면을 넣어주었어요.
건더기스프와 다시마 조각도 모두 넣어주도록 합니다.
면이 풀어주면서 익어가는데요. 대략 2분이 넘지 않도록 끓여 면이 살짝 덜 익었다고 느껴질 때 1차 불을 꺼주도록 합니다.

조리용젓가락

이제 물을 따라버리는데요. 기호에 따라 따라버리는 물의 양을 조금씩 달리해주면 되는데요. 보통 1컵 분량인 200ml 정도 남긴다는 느낌으로 남겨주시면 적당해요. 감이 오지 않는다면 면을 따로 덜어둔 뒤 끓인 면수를 한 컵 덜어내어 분량을 맞춰주도록 해요.
이렇게 물이 바닥면에 보이도록 자작하게 남겨주도록 합니다.
이제 각 스프를 넣어줍니다. 자짱스프는 모두 넣어주고요. 매콤한 라면스프는 1/2봉지만 넣어주세요. 매운맛을 어려워하는 아이들과 먹을 경우에는 매운맛 스프 조절로 입맛에 맞춰 조절해 주도록 해요.
가루 스프가 끓여지며 잘 섞여 진한 면발로 맛있게 완성됩니다. 뭉치지 않도록 약간 센 불에서 졸여가듯 끓여내 주면 맛있는 짜파구리 완성입니다.
살포시 얹어 줄 달걀프라이 빠질 수 없지요. 약간 반숙으로 구워주면 면발과 함께 비벼가면서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에그팬

면 위에 살포시 올려주고 파슬리가루도 솔솔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럽게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치즈도 추가해 더욱 고소하게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진한 짜장면발맛에 매콤한 여운이 감도는 너구리 라면의 맛이 맴돌아 술술 넘어가는 메뉴에요. 오히려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함 덕분에 은근 자주 만들게 되는 볶음 비빔면이랍니다. 스프의 비율만 잘 맞추면 누구나 쉽게 별미 메뉴 한 끼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편한 면 요리로 추천합니다. 삼겹살 등의 고기와 함께 더욱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접시

등록일 : 2024-08-30 수정일 : 2024-09-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달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마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