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06
심플민
매콤두부조림 두부강정 레시피 두부조림양념장 두부반찬
국민 식재료인 두부를 활용한 대표적 반찬은 바로 두부구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두부를 그냥 노릇하게 구워도 물론 맛있지만 맛있는 양념장을 더해 구우면 훨씬 맛있는 두부구이로 완성할 수 있어요. 더불어 전분가루로 한 번 입혀
구운 뒤 양념을 더하면 쫀득한 식감까지 더해져 강정과 같은 맛있는 두부강정으로 두부 일품 반찬으로 만들 수 있는 매콤두부조림 두부강정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위 키친타월을 깔아 주면 수분을 보다 잘 흡수할 수 있고요. 이래야 두부가 단단해져 전분가루를 입히고 굽는 과정에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으며 맛있게 구울 수 있답니다. 이렇게 수분을 제거하는 동안 매콤두부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고춧가루 1 큰 술 간장 1.5 큰 술 굴소스 1 큰 술 물엿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후추 소량 위 분량의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오늘은 매콤한 두부조림 양념 레시피로 두부강정을 만들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먹거나 간장양념으로 유명치킨브랜드의 갈릭양념맛으로 드시고자 하면 여기에 고춧가루를 빼고 설탕 한 큰 술 정도를 넣어 간장 양념장을 준비하여 레시피 그대로 구워내시면 간장두부강정으로 만들 수 있어요.
두부에 가장 먼저 전분가루를 입혀줍니다. 손쉽고도 빠르게 전분가루를 입히는 방법은 바로 위생 봉지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수분을 뺀 두.부를 위생 봉지에 넣고 전분가루 4 큰 술 정도를 넣어줍니다. 여기서도 두부가 수분이 너무 많이 남아 있으면 전분이 뽀얗게 덧입혀지지 않고 질퍽하게 묻어 두부가 부서질 수 있으니 쫀득한 두부강정으로 만들 때는 두부의 수분 제거 잊지 말아 주세요. ^^
앞뒤 골고루 구워가며 두부가 노릇해질 정도로 약간 센 불에서 구워주도록 해요. 전분가루 작업 없이 바로 기름에 구워주어도 두부조림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두부에 준비한 양념장을 모두 부어줍니다. 고춧가루가 들어간 양념장이기에 쉽게 탈 수 있으므로 양념을 넣고서는 불을 약불로 줄여 주고 양념이 거의 자작하게 없어지면서 두부 앞뒤로 고루 양념이 배도록 구워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바퀴 정도 두르고 고루 고소한 향과 맛이 배도록 가볍게 뒤집어 주면 맛있는 두부요리 완성입니다. 매콤한 두부조림 자주 만들어 먹는 반찬이지만 이렇게 전분가루를 입혀 구워내면 쫀득하면서 양념도 잘 배어 훨씬 맛있는 두부조림으로 두부강정 반찬 즐길 수 있어요. 고춧가루를 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두부 반찬이라 저희 집은 전분가루 입힌 두부강정 메뉴를 자주 만들어 온 가족 맛있게 먹는 반찬으로 즐기고 있답니다. 조리법 변경하여 두부의 일품요리로 바꿀 수 있는 두부강정 만들어서 맛있는 두부 반찬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