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1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깻잎순멸치볶음 만들기 깻잎나물 깻순볶음 레시피

여름철 나물 별미 반찬으로 향긋한 깻순나물 소개합니다. 깻잎보다 부드럽고 연한 순으로 깻잎의 향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깻잎순은 촉촉하게 볶아내면 감칠맛 나는 부드러운 볶음 나물 반찬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항상 이맘때면 깻순을 볶아 맛있는 밑반찬으로 만들어 먹는데 오늘은 칼슘 가득한 짭조름한 멸치를 더해 볶아 더욱 풍미 깊은 깻순볶음을 만들어보았어요. 평소 멸치에 꽈리고추 등을 더해 볶으면 야채까지 함께 풍미 깊어져 고급스러운 밑반찬으로 완성할 수 있답니다. 멸치볶음까지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일석이조 반찬으로 멸치깻잎순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깻잎순의 시든 부분이나 억센 줄기 등을 먼저 손질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 깻순을 물에 잠기게 두고 식초 두 큰 술을 더하여 10분가량 담가논 뒤 세척해 주도록 해요.
파 10cm가량을 송송 썰어 준비하고 양파도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물 1.5L를 냄비에 넣고 끓으면 소금 1/2 큰 술을 넣어줍니다.

냄비

소금과 함께 깻잎순을 넣어 데쳐주는데요. 이때 아주 잠시 15초 정도 가량만 살짝 데쳐주어야 질기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조리주걱

짧게 데친 깻잎순을 찬물로 헹구어 주고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합니다.

채반

다음 마른 팬에 멸치를 먼저 볶아주어 수분도 날리고 비린 맛도 날려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멸치는 한 컵 정도의 양을 준비하였고요. 대략 한 컵 분량이 나옵니다. 살짝 큰 중멸치를 사용하였는데 볶음 가능한 아무 멸치나 넣어도 풍미 깊게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볶음팬

볶은 멸치는 잠시 다른 곳에 덜어주고 그 팬에 양념을 더해 볶아줄 작업을 할게요. 간장 1 큰 술, 참치 액 1 큰 술, 맛술 1 큰 술, 식용유 1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과 함께 다시마 육수 50ml 정도를 더해 줍니다. 맹물로 사용해도 상관은 없고요. 물에 감칠맛을 내주는 식재료인 다시마 한조각 넣고 30분가량 둔 다시마물로 넣어 볶아주면 보다 촉촉하고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양념장에 데쳐낸 깻순을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이때 깻잎을 데치고 짜주는 과정에서 서로 뭉쳐있을 수 있기에 털어 분리해 준다는 느낌으로 넣어 볶아주세요. 양념이 스며들어 거의 없어지면서 고루 양념이 밸 정도만 가볍게 볶아줍니다.
양념이 배면서 수분이 자작해지면 볶아낸 멸치를 넣고 한 번 더 가볍게 볶아주세요.
다음 파와 양파를 넣고 숨이 죽을 정도만 가볍게 볶아냅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고소함을 더해줄 들기름 2 큰 술을 넣고 마무리해 줍니다. 제철 여름 밑반찬이 완성되었어요. 볶는 내내 그 진한 향이 온 집안을 가득 찰 정도로 제철답게 진한 향이 입맛을 벌써 돋아주었고요. 진한 향만큼이나 비타민과 철분을 가득 가지고 있는 제철 식재료 깻잎순으로 맛있는 깻잎나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찬으로도 좋고 입맛 없을 때 쓱쓱 비벼 먹은 비빔밥 재료로도 제격이니 맛있게 깻잎 반찬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 2024-07-02 수정일 : 2024-07-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양배추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취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총각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