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57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고소함의 끝판 ~ 버섯페스토 만드는법

요리에 관심이 많다 보니 요리 프로그램이나 요리책 보는 걸 넘 좋아하는데 티비 요리 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버섯페스토 만드는 걸 보고 어떤 맛일까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바질 페스토는 만들었던 적이 있어 페스토 재료 자체가 맛이 있을 거란 기대감도 있고, 버섯이라는 재료가 페스토로 만들어졌을 때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을까 의심도 약간 들었어요. 그런데 버섯을 마늘과 월계수 잎을 넣고 올리브 오일에 거의 누릉지처럼 볶았더니 너무 맛있는거예요. 그냥 버섯 마늘 볶음으로 끝내도 맛있겠다 싶었어요. 나중에 버섯 볶을 때는 마늘과 월계수잎을 넣고 볶아 먹어야겠어요. 첨에 깜빡하고 월계수 잎을 안넣었네요. 덕분에 월계수잎을 안넣었을 때랑 넣었을 때랑 자연스럽게 비교할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월계수 잎을 넣은 게 풍미가 좋았어요. 이미 볶음에서 부터 맛있는데 여기에 올리브오일과 치즈와 잣을 넣어 갈았더니 너무 고소하고 맛나더라구요. 색감은 좀 칙칙해서 맛없어 보일 수도 있는데 겉보기로 판단하면 안되는 거더라구요. 버섯 페스토를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오일 파스타나 크림 파스타에 넣어 먹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오랜만에 버섯 페스토를 만든 김에 크림 파스타까지 만들어 봐야 겠어요. 냉장보관하면 2주 정도 놔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버섯을 좋아하긴 하지만 버섯이 이렇게 고소한 소스가 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바로 크림 파스타를 해먹어봐야겠어요. 버섯 페스토의 맛이 진하니 크림 파스타 소스의 맛도 더 진하고 더 고소할 거 같아요. 새로운 요리를 해보면서 맛있으면 보물을 하나 발견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그렇게 좋아요. 버섯 페스토 크림 파스타도 기대가 되네요. ​ ​ ​
4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머쉬마루 버섯은 밑동을 잘라 내요.
버섯을 볶아서 갈기 편하게 대충 썰어 놓아요. 버섯 종류를 여러가지로 하는 게 좋다고 해요. 표고나 송이버섯도 좋아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마늘은 저며 놓아요.
잣은 마른 프라이팬에 볶아야 해서 젤 먼저 약불에서 살짝 볶은 뒤 꺼내 주세요.

프라이팬 , 조리용스푼

올리브유 2스푼 두르고 마늘을 볶아 주세요.
썰어 놓은 버섯을 넣고 소금 1/2스푼을 넣어 주세요.
월계수잎 1-2장 넣고 중불에서 15분 정도 볶아 주세요. 마늘이 누릉지처럼 노릇노릇해지고 버섯의 수분이 다 날아갈 때까지 볶아 주세요. 누릉지처럼 볶아야 풍미가 좋아져요.
수분이 날아가서 부피가 거의 반으로 줄어 들었을 때 월계수잎을 빼주세요.

조리용젓가락

버섯에 후추를 뿌려 주고 식혀 놓았다가 믹서에 잣과 버섯을 넣어 주세요.

믹서기

올리브오일을 넣고 갈아 주세요. 수분이 부족해 잘 안갈리면 올리브 오일을 더해 주세요. 치즈는 다 갈고 난 뒤에 갈아 넣는 걸 추천해요. 수분이 부족한데 치즈까지 넣고 갈면 더 뻑뻑해지더라구요.
다 갈아 놓은 뒤 레지아노 치즈를 갈아서 섞어 주고 그릇에 담아 냉장보관 해요.
팁-주의사항
- 마늘과 버섯과 월계수잎을 올리브오일에 노릇노릇하게 수분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 믹서에 갈 때 잘 안갈아지면 올리브오일을 추가해 주세요. - 치즈는 믹서에 다 갈아 준 후에 강판으로 갈아 넣어 섞어 주세요.

등록일 : 2024-04-29 수정일 : 2024-04-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누와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