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육수 팩에 넣어주면 깔끔한 육수 유지할 수 있고요. 국물 맛을 위해 파뿌리도 함께 넣어줬어요.
파뿌리를 함께 국물요리에 넣어주면 고소함과 함께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답니다.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은 고기를 넣고 육수 팩에 넣은 마늘, 양파 1/2과 함께 30-40분 정도 푹 삶아주기. 맛술이 있다면 2T 정도 함께 넣어 준다면 잡내 제거에 좋습니다. 하지만 전 오늘은 대량 투하한 마늘로만 잡내 제거했고요. 냄새를 빼는 중요한 핵심은 당연 신선한 재료로 준비하는 거겠죠!
보글보글 끓이면 끓여낼수록 진한 뽀얀 국물로 변했고요. 콩나물을 넣어서 연노란빛 국물이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유아식 먹는 아이 월령에 따라 소금으로 간 조절해 주시면 끝!
끓여 낸 시간만 1시간 이상이 되는 유아식 아기국 닭곰탕이라서 국물이 정말 구수하고 진했고요. 무엇보다 지방이 덜 한 닭다리로만 만들어서 만들 때 기름을 건져내는 수고로움은 덜었습니다. 쫄깃한 고기와 구수한 국물 맛에 35개월 쌍둥이 남매 식판채로 국물 드링킹하며 한 끼 뚝딱 먹을 수 있었던 아기국이랍니다. 목감기, 기침감기 심하게 앓았는데요. 엄마표 아기국 먹은 후 똑떨어진 거 있죠~(기분 탓인가..)
오늘은 유아식 요리로 콩나물 넣어서 만든 감기에 좋은 음식 닭개장 소개해 드렸는데요. 반찬 없을 때 이거 하나만 애써서 끓여 내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일품요리로도 단연 일등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만드는 시간은 길지만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도전하실 수 있을 거예요! 환절기에 필요한 영양식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