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8
강철새잎
#김장김치요리 #해산물요리 #김치해물부침개만들기 #김치해물전만들기 #씻어낸김장김치전
김장김치 한통에 들어가져 있었던 마지막 반포기. 너무 익어서 이것으로 김치부침개를 만들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매운맛이 들여진 맛보다는 담백하면서도 김치맛이 나는 맛으로 만들기 위해서 양념을 다 털어 주고, 깨끗하게 찬물에 씻어 준 후에 오징어, 새우, 쪽파를 넣고 만든 해물김치부침개를 완성했습니다. 단백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에 김치맛도 나고 해물의 맛도 충분히 나는 김치부침개입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간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
처음에는 넙적하게 부쳤는데, 조금더 잘 부치기 위해서 반죽을 조금씩 덜어서 작게 부쳐 주었습니다. 그럼 돌려가면서 골고루 잘 부칠 수 있는 듯 싶었습니다. 그리고 인덕션인 경우에는 넓게 부칠 수 있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심부에도 불이 있기 때문에요. 철판이나 골고루 불이 들어오는 경우라면 굳이 중강불에 빠르게 부쳐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더욱 바삭바삭한 식감의 부침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간장을 준비하고는 잘 부쳐진 김치해물부침개를 완성접시에 차곡차곡 담아 주면 완성입니다. 김치의 짭쪼름하고 감칠맛나는 맛에~~ 오징어와 새우가 통통하게 씹히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굳이 매운맛의 김치부침개가 아니어도 충분히 김치맛도 나고 해물맛도 나는 그런 김치부침개가 되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