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보관법〉 숙주는 금세 물러지잖아요. 바로 요리하는 게 아니면 밀폐용기에 물을 담아 냉장 보관하니까 3-4일은 문제없더라고요.
야채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부추와 당근은 비슷한 길이로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얇게 썰어주세요.
훈제오리는 뜨거운 물에 여러 번 헹궈주세요.
마늘은 편 썰어주세요. 통마늘이 없으면 다진 마늘을 사용해도 좋아요.
달군 팬에 훈제오리를 넣고 강불로 살짝만 볶아주세요.
오리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일은 넣지 않아도 돼요.
오리에서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마늘을 넣고 강불로 볶아주세요.
마늘이 익으면 숙주를 넣어주세요. 숙주를 넣고 30초 정도만 볶아주세요.
청양고추, 당근, 부추를 넣어주세요.
어박사 어간장 2T, 저당굴소스 2T를 넣고 30초 정도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완전 날것처럼 보일 때 불을 꺼야 해요. 잔열로 순식간에 숨이 죽거든요.
요렇게 했는데도 사진 찍고 준비하느라 그새 숨이 팍 죽어버렸네요!.? ㅎ 만드는 거 정말 간단하죠? 매콤하고 정말 맛있는데 팟타이와 중화요리 어디쯤인 거 같아요.
훈제오리에는 발색제(첨가물)가 들어있어서 뜨거운 물에 꼼꼼히 씻어서 요리하는 게 좋아요. 뜨거운 물에 여러 번 씻은 훈제오리를 달군 팬에 넣고 오리에서 기름이 살짝 나오면 편 썰어둔 마늘을 볶아서 마늘 향을 입혀주고요. 숙주를 넣고 30초 정도 볶다가 부추와 당근, 청양고추를 넣고 어간장과 저당 굴소스로 간을 해준 뒤 30초 정도 더 볶아주면 됩니다. 훈제오리와 야채 손질만 해두면 볶는 시간은 3분이면 충분해요. 짧고 강하게 볶고 거의 날것처럼 보일 때 불을 꺼야 해요. 잔열로도 순식간에 숨이 죽거든요. 오늘 훈제오리볶음은 요리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강불로 요리하시면 됩니다.특별한 걸 넣은 것도 아닌데 팟타이 맛이 나더라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