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21
상품목록
main thumb
lemonsatelier

라이스페퍼 김말이

마트에서 파는 김말이가 맛있지만 될 수 있으면 즉석식품은 피하라는 의사들의 충고에 따르는 가상한 노력으로 홈메이드 김말이 만들어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말이 하자고 잡채를 하기엔 너무 번거롭고~~ 라면처럼 나온 잡채 있어서 이용해봤지요
잡채 좋아하는 남편이 제가 외국 여행중 혼자 먹고 살겠다고 이런 걸 사다 놨어요. 먹어본 적 없지만 김말이에 잡채가 들어가야 해서 얼씨구나~~ 하구 2개 뜯뜯~~
레시피는 이렇습니다마는 저는 푹 불은 잡채가 좋아서 좀 다르게 요리. 잡채 2 봉지를 일단 뜯어서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물 3컵 붓고 중불에 그냥 냅뒀어요
끓기 시작해서 20분 지나니까 이렇게 바닥에 물기가 사라지고 잡채가 되었다는.. 오~~좋으넹.
김 1/4장에 잡채를 적당히 올려야 하는데.... 우리 집에 또 김이 쌓여있거든요. 김 없애려고 1장을 다 사용했지요. 웬수같은 김 김 김~~~ 니들 오늘 다 죽었어!
1/4장으로 해야 김말이가 부드러워요. 1장을 다 사용하면 김이 습기를 먹어 아주 질겨집니다. 가위로 잘라먹자~~ 하고 만들었어요.
김에 말아놓은 잡채를 이번에는 라이스 페퍼를 물에 적셔준 후
한 번씩 감싸주기.
팬에 기름을 1/2컵 넉넉히 두르고 골고루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익는 사이에 안에서 잡채가 불어 저절로 통통해집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잡채를 김에 넣고 말 때 너무 꽉꽉 말아주면 익으면서 터질 수 있어요
역시나 질겨서 가위로 3등분 해서 먹었지만 질깃질깃하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도 있어 맛있었어요. 친구도 질기지만 쫄깃한 식감도 좋다고하네요. 아마도 다음엔 웬수같은 김이지만 반장이나 1/4장으로 잘라서 더 맛있게 만들어봐야 겠어요.

등록일 : 2023-06-15 수정일 : 2023-06-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emonsatelier

Missy USA Writer.미주여성중앙푸드칼럼니스트(구),전통떡퓨전떡, K-디저트,퓨전요리.

댓글 0
파일첨부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