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를 넣은 국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이때 새우완자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세요.
야채가 조금 익으면 다져놓은 새우살을 넣어주세요.
이때 새우살이 뭉쳐 있다면 숟가락으로 뭉개거나 가위로 잘라주세요.
잘라둔 두부를 넣고 계란물을 넣어주세요.위에서도 말했듯 계란을 넣느냐 마느냐는 선택사항이에요. 저는 계란 괜히 넣었네 했거든요. 아기가 새우를 잘 먹고 새우향에 거부반응이 없다면 계란을 넣지 않는 게 나을 듯해요. 계란 넣기 전에 맛보시고 결정하세요~!!
계란물 넣기전 먼저 맛을 보시고 시원한 국물이 좋으시면 계란은 안 넣으셔도 돼요.
계란을 넣게 되면 국물의 시원한맛이 사라지고 구수한 맛이 돼요.
아기 간장도 선택사항이에요. 멸치육수와 새우에서 이미 간이 좀 되어있기 때문에 굳이 안 넣으셔도 돼요. 간 보시고 결정하세요~!!
아기 국물요리는 오늘 처음 만들어봤는데 어른 국 끓이는 것과 방식은 비슷하더라구요.사실 마지막에 계란은 괜히 넣었다 싶었어요. 이게 제 입맛과 아기 입맛은 다를 수 있지만 계란 넣기 전의 국물이 시원한 새우향 나는 국물이라면 계란 넣은 후는 야채의 달달한 맛이 나는 계란국 느낌이었어요. 맛이 확 달라지더라구요.
계란에 가려져서 새우향이 거의 나지 않더라구요. 제가 만들려던 했던 새우 완자탕 맛과는 완전히 달라져서 좀 속상했어요. 근데 새우 별로 안 좋아하는 아기는 새우향이 안 나니 더 잘 먹은 거 같기도 하고
계란물을 넣기전에 국물맛을 먼저 보시고 계란 넣으실지 결정해주세요!
계란을 넣으면 국물의 시원한맛이 없어지고 구수한 맛이 돼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