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께가 있는 도톰한 스테인리스 냄비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3~4분간 예열시켜 오븐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예열한 냄비에 식용유를 한 바퀴 돌려 넣은 다음 식용유가 물결무늬 모양을 보이면 삼겹살 껍질이 냄비 아래로 가도록 놓고 냄비 뚜껑을 덮어줍니다. 이때 불세기는 중불에서 약불로 줄여주세요.
굽는 면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 준 다음 뚜껑을 덮어주세요.
모든 면이 노릇노릇해지도록 돌려가며 10분 정도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10분간 고기를 노릇노릇 익힌 다음 준비한 통마늘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마늘이 기름에 2/3 정도 잠기도록 10분간 익혀줍니다.
이때 기름이 부족하면 식용유를 더 넣어주고 마늘이 갈색이 되도록 타지 않게 뒤적거려주세요.
10분간 2차 굽기가 끝나면 마늘 위에 고기를 올려놓은 다음 불세기는 약불을 유지한 채 마늘향이 고기에 배도록 5분간 뜸을 들여주세요.
고기 굽기가 끝나면 고기의 육즙이 골고루 퍼져 부드럽고 촉촉해지도록 그릇에 담고 뚜껑을 덮어 5분간 레스팅 해 줍니다.
고기가 레스팅 되는 동안 허니 마늘 페스토를 만들어 줄 거예요. 먼저 냄비에 익힌 마늘을 지퍼백에 넣고 꿀 3T, 소금 1ts, 통깨 2T를 넣은 다음 밥공기를 이용해 으깨주세요.
지퍼백 한쪽을 가위로 자른 다음 그릇에 마늘소스를 담아주세요.
레스팅 후 나온 육즙을 마늘소스에 넣고 섞어주면 허니 마늘 페스토 완성입니다.
전자레인지 용기에 치즈 8장, 우유 100ml, 다진 청양고추 2개, 케첩 1, 소금 0.5, 식초 1, 감자 전분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처음 만들 땐 소금 1T를 넣어줬는데 제 입맛엔 짠 것 같아 소금양을 1/2 줄여주었어요. 처음부터 소금을 다 넣지 말고 간을 보고 기호에 따라 소금을 조절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