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궈진 팬에 불향이 나는 고춧기름과 식용유를 넣어 주고 썬파, 편마늘, 다진생강을 넣어서 파마늘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충분히 파와 마늘을 볶았다면, 냉동야채와 아스파라거스를 넣어서 볶아 줍니다.
볶다가는 냉동모둠해물, 냉동위소라, 냉동새우를 넣어 같이 볶아 줍니다.
그리고 목이버섯도 넣어 줍니다. 같이 달달 볶아 줍니다. 중식은 무조건 센불에서 조리합니다. 1차로 설탕을 넣어 줍니다. 단맛도 주지만, 불맛을 넣어 주기 위함입니다.
돌려가면서 살짝만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이 또한 불맛이기도 합니다.
충분히 볶으면서 야채와 해물에서 물이 나왔습니다. 치킨스톡과 굴소스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그리고 볶다가 불을 잠시 끄고는 토치를 이용해서 불쇼를 해 줍니다. 불향을 입혀 주기 위함이지요. 골고루 섞어가면서 불맛을 입혀 줍니다.
육수를 부어 주고 쌈추를 넣어 색을 가미해 주고는 팔팔 센불에서 끓여 줍니다.
마지막에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저어 줍니다. 그러면서 농도를 맞춰 줍니다. 걸쭉한 농도가 되었다면 이젠 불을 꺼 줍니다.
마지막 참기름을 살짝 둘러 주고 잘 섞어주면 끝입니다. 냉동해물과 야채등을 활용해서 만든 초간단 중식요리 아스파라거스해물볶음 완성입니다. 중화면이나 우동면, 아니면 밥 위에 올려서 덮밥이나 면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덮밥을 하기 위해서 완성그릇에 밥을 반만 담아 줍니다.
그 위에 만들어 놓았던 뜨거운 아스파라거스해물볶음을
끼얹어 줍니다. 그럼 아스파라거스해물볶음덮밥이 완성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냉동해물볶음 완성입니다.
냉동해물이나 야채 활용하시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중국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굴소스는 집에 왠만해서는 가지고 계시니까요. ^^
고춧기름이 없으시면 고춧씨나 청양고추, 아니면 건고추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