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70
요리하나
<놀면뭐하니?> 밥도둑 유재석진미채 간단해서 더욱 좋아요!
많이 좋아하실만한 반찬! 진미채를 이용한 밑반찬을 가져왔어요.
진미채는 튀김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어서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지요.
이번에는 반찬으로 만들어봤는데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진미채반찬도 있지만 오늘은 약간의 매콤함이 있는! TV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씨가 만들었던 유재석진미채 레시피입니다. 거의 감대로 넣으셨던 유재석진미채가 생각보다 맛있다고 평을 많이 받았길래 저 역시 궁금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간도 딱 잘 배고 맛있어서 반찬, 술안주로도 딱입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유재석진미채 만들어보겠습니다.
유재석진미채를 만들기위해서 우선 진미채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런 후 진미채가 잠길만큼의 물을 넣고 5분정도 물에 불려놓아주세요.
이렇게 물에 잠시 불려놓아주면 염분끼도 빠지고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진미채, 물
담궈놓은 진미채는 건져서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빼준 진미채는 볼에 담아준 후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 1스푼을 넣고 샥샥 버무려줍니다.
진미채, 마요네즈
이제 본격적으로 유재석진미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유재석씨는 물을 좀 많이 넣으셨더라구요. 유재석씨가 거의 감으로 유재석진미채를 만드시던데 저도 대충 비율 맞춰서 넣었습니다.
저는 우선 물 100ml를 넣고 끓였습니다. 그리고 고추장 1.5스푼, 고춧가루 1.5스푼을 넣고 끓여주면서 섞어줍니다.
물, 고추장, 고춧가루
유재석진미채의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은 물이 끓어오르면 설탕 1스푼과 진미채를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타지않게 불조절을 하시면서 볶아주셔요.
짠! 유재석진미채 완성입니다.
매콤하고 달달해서 자꾸 손이 가는 반찬이에요. 게다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별다른 양념을 안해도 딱 좋아요!
유재석진미채는 처음 먹어봤는데 기본적으로 진미채고추장볶음 만드는 레시피랑 사실 크게 다르진 않더라구요.
왜 에 쌈디씨가 극찬을 했는지 알 것 같은 유재석진미채였습니다.
밥도둑 유재석진미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셔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