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054
요리하나
건강하고 담백하게 한끼! 초당순두부와 양념장
신랑이 제일 좋아하는 메뉴인 초당순두부와 양념장 간단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랑이 초당순두부 먹고 싶다 하면 바로 만드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마트에서 초당순두부 비슷한 순두부를 구매해왔어요. 초당순두부라고도 팔던데 저희 집 근처 마트에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비슷한 순두부를 사왔습니다.
초당순두부 맛을 비슷하게 내면서 함께 곁들이는 초당순두부양념장도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마트에서 산 해양심층수 순두부예요. 초당순두부 있으시다면 그걸로 구매하셔도 됩니다.
저는 해양심층수 순두부 반봉지정도 사용했어요.
요거 그냥 뚝배기에 끓여주면 초당순두부 비슷한 맛 내기 끝!
해양심층수 순두부(또는 초당순두부)
이제 초당순두부 양념장을 만들어줄거예요.
우선 양파를 다져주고 파도 잘게 썰어줍니다.
다진마늘 1스푼, 설탕 0.3스푼, 매실 1.5스푼, 간장 4스푼을 넣어주세요.
양파, 파, 다진마늘, 설탕, 매실, 간장
- 평균 약 1인 기준의 양념장 계량입니다.
참기름 0.5스푼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신 후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입에 딱 맞아서 따로 추가하지않았어요. 간이 입에 맞다면 이제 통깨도 탈탈 넣어준 후 섞어주시면 초당순두부양념장 끝입니다.
참기름, 통깨
초당순두부 양념장 완성이예요.
초당순두부에 슥슥 비벼서 먹으면 담백하고 고소하면서도 간이 딱 좋답니다. 이제 이 양념장과 초당순두부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초당순두부는 그냥 끓여주기만 하면 끝이예요.
바쁜 아침에 일 가기전 후다닥 만들었던 초당순두부.
따로 간을 안해도 간이 되어있어서 후루룩! 먹기 좋아요.
뚝배기에 먹어야 제대로일 것 같아 뚝배기에 끓였더니 뜨끈~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여기에 초당순두부양념장 조금씩 넣어 슥슥 비벼먹으면 맛이 두배!
담백하면서도 고소해서 계속 숟가락이 가는 맛입니다.
두부가 또 포만감이 있어 이렇게 한끼 먹으면 과하지않고 든든해요. 담백하게 드시면서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초당순두부와 양념장만들기였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