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산 소고기 토시살입니다. 구이용으로 나왔는데 저렴하게 팔기에 구입했습니다. 한우는 너무 비싸서....볶음이니까 굳이 한우를 고집할 필요는 없을 듯 싶기도 해서요.
파기름이 나왔다면 이제 소고기를 넣고 볶아 줍니다. 먹기 좋게 중간 중간에 익은 소고기를 잘라 줍니다.
1차로 설탕을 쭈욱 외곽으로 둘러 주고 섞어서 볶아 준 후, 다음에는 노두유를 외곽으로 소량 쭈욱 살짝 뿌려 줍니다. 그런 다음에 잘 섞어서 볶아 줍니다. 그럼 토치가 필요하지 않게끔하는 불향이 나게 됩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청경채 투하!!! 당근채가 남아 있어서 같이 넣으면 색감도 살아 날 듯 싶어서 넣어 주었습니다. 센불에서 같이 볶아 주세요.
다진생강과 굴소스를 넣어서 간을 맞춰 줍니다. 맛술을 넣어서 잡내를 잡아 줍니다. 여기에 소주나 고량주를 추가로 넣으시면 더 좋습니다. 잡내도 잡아주고요. 향도 좋아지니까요.
슬슬 불쇼를 할 타이밍입니다. 가스렌지의 불을 끄고는 토치를 이용해서 불쇼를 해 줍니다. 중간 중간 토치를 끄고 재료들을 뒤집어 준 후 또 불향을 입혀 주고 또 뒤집어 준 후에 불향을 입혀 주기를 총 4번에 걸쳐서 해 주었습니다.
청경채가 익으면서 물이 많이 나왔습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굴소스 추가로 넣으시면 됩니다. 좀더 달게 먹고 싶다라고 하시면 설탕을 추가로 넣으시면 되겠지요. 걸쭉한 농도를 맞춰 줍니다. 전분물을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
걸쭉한 상태가 되었다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 섞어 줍니다. 그럼 청경채소고기볶음 완성입니다.
밥과 함께 먹기에도 좋고요. 술안주로도 훌륭한 청경채소고기볶음 완성입니다. 소고기 구워 먹고 남은 것과 청경채나 배추가 있으시면 이렇게 양념해서 볶아서는 밥 위에 올려서 드시면 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