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냉동새우와 애호박을 활용해서 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생새우를 사면 손질이 번거로워서 주로 냉동새우를 요리에 이용하는 편이에요. 머리와 내장이 제거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해서 좋거든요. 새우가 지닌 다양한 영양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애호박과 함께 덮밥을 만들어 영양가득 한그릇요리를 완성해 봤어요.
해동한 새우는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새우 해동하는 방법은 다 아시죠? 새우가 잠길 정도의 찬물에 10~15분정도만 담가 두면 해동이 돼요. 이때 맛술을 약간 넣어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돼요.
양념장을 만들게요.
진간장 3스푼, 맛술 3스푼, 굴소스 1스푼, 고추가루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 1/2스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새우를 먼저 볶을게요. 기름 두른 팬에 마늘큐브 1개를 넣고 볶아 주세요.
새우가 익으면 채 썬 양파, 애호박, 양념장을 넣고 볶아 주시면 완성이에요!
애호박새우볶음과 밥을 담고 계란후라이도 함께 담아냈어요. 양념이 촉촉하게 밴 새우와 애호박의 맛이 밥과 잘 어우러지네요. 밥과 함께 쓱쓱 비벼서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다른 반찬 별로 필요 없는 이런 덮밥요리 너무 좋아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이렇게 새우를 듬뿍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점이겠지요?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한그릇요리인 애호박새우덮밥!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세요?
새우를 먼저 볶은 후 애호박을 넣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그래야 새우에서 물이 나오지 않고 새우도 탱글탱글 잘 익거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