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도 앞 뒤로 골고루 묻혀주세요.
이 때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가 따로 없다면 그냥 소금과 후추를 이용해서 밑간을 하셔도 됩니다.
마리네이드는 30분 이상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이 날 스피디하게 요리를 해야해서 10분만 마리네이드 해줬어요.
그 사이 가니시 채소들을 손질해줍니다. 저는 채소를 많이 먹는 편이라 양껏 준비했어요. 가니시 채소는 별거 없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채소라면 뭐든 다 넣으시면 돼요!
마리네이드한 토마호크를 예열된 팬에 올려줍니다.
저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에 인덕션 P6 강도로 2분간 예열한 후, P4~P2 강도를 왔다갔다 하며 구웠습니다. 너무 타는 것 같으면 P2로 내리고, 불이 다시 약해졌다 싶으면 P4로 올려서 했는데 대략 중불 세기에서 구워주시면 됩니다.
중불
구울 때 버터 한 조각씩 고기에 얹어서 구워주면 풍미가 더해집니다. 저는 한쪽당 1분씩 총 8번 뒤집어가며 구웠어요. 앞 4번, 뒤 4번. 이렇게 총 8번을 1분씩 구웠더니 저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미디움으로 구워졌습니다. 기름을 좀 넉넉히 둘러서, 뼈부위에 붙은 부위에 기름을 끼얹어주며 구우면 뼈 부위 고기도 잘 익는다고 해요!
고기 구울때 가니시 채소들도 같이 구워주시면 시간이 절약됩니다.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에 구워져서 맛도 더 좋구요.
다 구워진 고기는 호일로 감싸서 레스팅 해줍니다. 저는 약 3분간 레스팅 해줬습니다.
레스팅까지 마친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가니시 재료들, 그리고 스테이크를 찍어먹을 소스들을 접시에 플레이팅 하면 끝!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잘라내면 더 편하겠죠? 손님초대요리나 생일요리, 특별한 날의 메인요리로 그럴듯한 토마호크 스테이크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