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기를 재워줄게요. 고기 양념은 시중에 나와있는 돼지갈비양념을 사용했어요. 직접 양념을 하면 더욱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겠지만 시간을 줄이기 위해 시판용 양념을 사용했답니다. 청정원 제품을 사용했어요
고기를 재우고 나서 제일 중요한 분짜를 찍어 먹는 느억맘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아래에 나와있는 분량대로 섞어주시고 끓일 필요 없답니다.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으시면 맵지 않은 고추로 대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운 고추가 들어간 소스가 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고기와 소스를 만들어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시켜줍니다. 소스는 차갑게 먹어야 더 맛있어요
야채들은 보기 먹기 좋게 썰어 그릇에 담아줍니다.
쌀국수 면은 차가운 물에 20분 정도 담갔다가 끓는 물에 7분 정도 끓여 차가운 물에 살짝 헹궈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그릇에 담아 준비합니다.
고기는 그릴에 구워도 맛있지만 시간을 단축하고 싶으실 땐 프라이팬에 구우셔도 됩니다.
집에 혹시 가스 토치가 있으시면 토치를 이용해 불 맛을 주면 맛있는 숯불구이 맛을 즐길 수 있고요. 프라이팬을 잘 다루신다면 센 불에 프라이팬을 달궈 기름을 살짝 두르고 연기가 날 때쯤 고기를 넣고 프라이팬 손잡이를 살짝 들어 올려 기울여 기름과 불이 닿아 불이 나는데 그 불 맛을 주면 숯불구이 맛이 난답니다.(하지만 이 방법은 고수가 아니면 살짝 위험할 수 있으니 토치 사용을 권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