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75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콩나물무침 봄 부추 넣고 팍팍 무쳤습니다.

만만한 나물 반찬 중 하나가 콩나물무침이지요. 아삭한 식감의 삶은 콩나물을 양념이 배어들게 손목의 힘을 주어 팍팍 무쳐 놓으면 맛있지요. 콩나물을 다듬을 것도 없이 한번 씻어 찬물과 함께 냄비에 담고 삶아주면 손질이 끝이니 나물 반찬으로 콩나물만큼 간단한 반찬도 없지 싶네요. 다듬어 씻어 둔 부추가 냉장고에 조금 남아 콩나물 삶을 때 마지막에 살짝 넣고 데쳐 함께 무쳐 주니 맛은 크게 차이는 없지만 콩나물에 초록색이 더해져 한 맛이 더 있게 보입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마트 봉지 콩나물 500g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냄비에 담고 콩나물이 충분히 잠기는 물 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찬물과 콩나물을 함께 센불에서 냄비 뚜껑을 열고 끓여 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을 위, 아래 고루 한번 뒤집어 주면서 삶아 줍니다.
콩나물 삶는 물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팔팔 끓어 오려면 다듬어 씻어 준비한 부추를 반으로 잘라 잡은 양...반 줌 입니다.
준비한 부추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부추를 넣고 고르게 한번 저어 줍니다. 부추는 데치는 정도 입니다.
그리고 체에 콩나물과 부추를 쏟아 붓고 흐르는 찬물에 충분히 식혀 줍니다. 충분히 식으면 물기를 최대한 빼 줍니다.
그릇에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국간장 3큰술, 참기름 2큰술, 매실청 1큰술, 갈은깨 1큰술, 대파 1/2대...흰부분 을 쏭쏭 썰어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니다.
그리고 준비한 콩나물과 부추를 넣고 손목의 힘을 주어 양념이 배어들게 팍팍 무쳐 줍니다.

등록일 : 2021-03-15 수정일 : 2021-03-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