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손질하기
대파 2대는 반으로 잘라 5센티 길이로 썰어 주세요.
대파는 더 많이 넣으셔도 된답니다. 좋아하신다면 더 넣어 주세요.
청양고추는 듬성듬성 썰어 줍니다.
그리고 마늘을 두껍게 편 썰기 해 주세요. 저는 집에 마늘이 떨어져서 다진마늘을 넣어 주었는데요. 통마늘을 썰어서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삼겹살 손질
삼겹살은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레시피에는 삼겹살을 사용한 요리인데요. 저는 냉동실에 있던 앞다리살을 사용했어요. 제육볶음을 하려고 사다 놓은 얇게 썬 앞다리살이에요.
돼지고기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을 이용해도 되는데요. 기름기가 있는 고기를 사용하셔야 맛있답니다. 기름기가 전혀 없는 앞다리나 뒷다리살은 피해 주세요.
삼겹살 굽기
삼겹살을 양념에 재우거나, 같이 볶는 요리가 아니라 고기를 먼저 구워 준 후 만드는 요리랍니다. 삼겹살은 쫙 펼쳐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리고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마늘 익히기
삼겹살이 노릇하게 익으면 편 썰어 놓은 마늘을 넣고 구워 줍니다.
이때 고기에서 기름이 많이 나왔다면 따라서 버려 주세요. 기름을 완전히 버리는 것보다는 살짝 있는 게 더 맛있어요. 살짝만 남겨 주세요.
설탕 넣고 볶기
마늘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설탕을 넣고 볶아 주세요.
간장을 넣고 불향 내기
불을 조금 세게 해 준 후 간장을 팬 주위에 뿌려 눌리듯이 볶아주어 불향을 내 주세요.
간장 때문에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대파, 청양고추 넣기
썰어놓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줍니다.
고춧가루 넣고 볶기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한 가지 고춧가루만 넣어 주었습니다.
물 살짝 넣기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줄 때 양념이 겉돌 수 있어요. 물을 소량 넣어주면 양념이 잘 볶아진답니다.
후춧가루, 참기름 넣기
파의 숨이 완전히 죽기 전에 후춧가루 살짝, 참기름 살짝 넣고 볶아 주세요.
쌈을 준비해서 싸먹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삼겹살도 맛있겠지만 얇게 썬 앞다리살로 만드니 고기도 부드럽고 먹기에 더 좋더라고요. 기호에 따라 고기 부위는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삼겹살이든 뒷다리든 삼겹살이든 다 잘 어울리네요. 파를 듬뿍 넣었더니 고기 누린내 없이 맛있었어요. 대파가 달큼한 맛도 있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