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무국에 들어갈 무는 너무 굵지 않은, 적당히 도톰하면서 숟가락에 딱 들어올만한 크기로 썰어준다. 무 특유의 물랑한 식감과 시원한 맛이 소고기국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준다. 대파도 작은 크기로 잘 썰어준다. 소고기무국에 남아있을지 모를 잡내와 누린내를 잘 잡아주어 더욱 깔끔한 소고기무국을 맛볼 수 있다.
냄비에 참기름 1스푼을 두르고, 소고기와 다진마늘 1/2큰술 넣은 뒤 1분 30초정도 볶아준다.
참기름과 마늘은 특유의 고소함과 풍미로 소고기를 더 맛있게 해주고, 볶는 과정에서 소고기의 잡내를 잘 잡아주어 더욱 맛있는 소고기무국을 먹을 수 있다.
볶아진 고기에 생수 1.2리터와 썰어둔 무를 넣어준 후 6분간 끓여주자.
무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가장 먼저 끓여주어야 부드럽고 맛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뚜껑을 덮고 소고기무국을 끓여주다가, 거품이 떠오르면 걷어준다.
이렇게 거품을 잘 제거해주어야 나중에 소고기국을 더욱 맛있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이어서 10분을 더 끓여준 뒤 국간장 2큰술, 볶은소금 1티스푼, 다진마늘 1/2큰술, 후추를 넣어 소고기무국에 기본적인 간을 맞춰주고 감칠맛을 확 끌어올려주자.
이상태로 1분을 더 끓여준 뒤에 손질해둔 대파를 올려 소고기무국의 잡내를 증발시키면 정말 깔끔하고 시원한 소고기무국이 완성될 것이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