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26
공대요리학도
다이어트 빵 쉽게? 만들어볼까요.(오븐x,설탕x,버터x)
제가 정말 밀가루 좋아해서 면 마니아 빵돌이에요. (물론 자칭ㅎㅎ)
그런데 제 저주받은 몸 뚱이는 먹는 족족 그대로 살로가니 몸매 만들고 싶어서 운동도 좋아하고 밀가루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힘들었어요. 그래서 설탕도 없이 밀가루도 없이 빵 만들고 싶어서 여기저기서 레시피를 추려서 만든 레시피에요. 운동전 건강하게 탄수화물 보충도 용이하고 배고플 때 야식 대신 이런 간식 먹으면 그나마 죄책감이 덜 하잖아요? ㅎㅎ 물론 과식은 안 돼용!
그래서! 결국 그냥 삶도록 할게요. 30분정도 끓는물에 어느정도 잠긴상태로 익히니 잘 익더라구요. 수시로 젓가락으로 찔러 쑥 들어가면 바로 빼서 식혀주세요. 너무 오래하면 살이 물에 다 녹아요~~ 단호박죽처럼요.
고구마는 평소에도 에여프라이기를 애용하기에 사진에는 3개지만 맨 오른쪽 크기와 비슷한 고구마 한 개 더 돌렸어요. 200도로 30분하면 충분히 다 속까지 익고도 남아요!
대망의 머랭치기... 운동한다고 객기로 기계 안 쓰고 머랭 쳤는데 여러분은 몸살 안 나게 거품기 추천드릴게요. 계란 한 두개는 모르겠는데 4개라서 그런지 40분 걸렸습니다.. 사진처럼 들어올렸을 때 완전 고정되면 완성이에요.
적당히 식으면 까서 더 식혀줍시다.
단호박이 익었으면 고여있는 물을 키친타올로 제거한 뒤 식혀주세요.
노른자가 들어있던 볼에 고구마와 단호박을 넣고 적당히 식감이 살아있게 으깨고 우유를 다 쓰긴 할건데 농도는 반죽이 묽지 않도록 꾸덕할 때까지 넣어 섞고 위에 앞서 만든 머랭과 견과류를 적당히 으깨 넣어 섞어줍니다.
머랭이 꺼지지 않게 조심히 섞어주세요.
저는 다양한 모양을 선호해서 예전 제빵할 때 샀었던 쿠겔호프 팬에 식용유나 기타 카놀라유 같은 유지를 키친타올로 얋게 고루 묻혀줍니다.
반죽을 사진과 같이 조금은 부풀 염두에 두고 70%정도 채워서 레인지에 총 7-10분사이로 시간을 분할해서 2-3번에 걸쳐 익었는지 확인하며 돌려주세요.
제가 조금 묽게했는지 끝부분이 살짝 눌러붙어서 이 모양이에요. ㅠㅠ
완성된 쿠겔호프 고구마단호박빵을 뒤집어서 자른 단면 모습이에요! 보시는것처럼(?) 엄청 부드러운 형태에요.
머랭이 다 만들고 상온에 방치되면 그리고 열기에 닿으면 금방 고정된게 풀릴 수 있어요. 그러니 단호박과 고구마를 미리 익히고 으깬 상태로 냉장고에서 열기를 다 뺀 상태에어 머랭을 하고 바로 섞는 게 좋아요.
저처럼 만드시다가 반죽이 다 익긴했는데 반죽이 용기에 묻어나오면 묽은거일 수 있으니 우유를 덜 넣는다던가 단호박보다 고구마비율을 더 높이셔도 될 거에요.
중요한게 견과류 크게크게 많이 넣으면 식감 정말 좋아요. 물론 모두 좋은 지방이지만 과하면 문제죠..ㅎㅎ
오른쪽 두개는 있던 반죽에 초코맛 프로틴 가루만 추가로 섞어서 운동끝나고 단백질 보충용 간식으로 작게 만들었어요. 용기는 레인지용 동그란 유리용기를 썼습니다.(초코랑 단호박 고구마가 웬말인가 저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조합 괜찮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