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50
아르미님뿅
경기미 참드림으로 버섯영양비빔밥 만들기!
쌀이 맛있으면 대단한 반찬을 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거 아시죠? 밥맛이 없을때 해서 먹을 수 있는 버섯영양밥을 준비해봤어요. 김치만 있어도 한그릇 뚝딱입니다. 비빔밥을 했을때 구수한 밥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더해져 감칠맛 나는 경기미 참드림으로 만들어 보세요 : )
비빔밥에 어울리는 쌀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토종벼에서 유래되어 구수한 밥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경기미 참드림으로 만들어 봤어요, 1년 내내 보관해도 밥맛이 좋다고 하여 매우 마음에 들어요:)
쌀을 씻는 첫물은 좋은 물로 해야겠죠? 잠자고 있던 쌀이 첫물을 가장 많이 흡수한다고 해요. 도정한지 며칠되지 않아 쌀알크기가 균일하고 쪼개지거나 부서진 쌀이 없어 좋네요. 쌀 2인분을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영양밥에 넣을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동충하초, 은행, 찐옥수수알을 준비해주세요.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1. 옥수수는 쪄서 알을 까놨어요. 2. 은행은 우유팩에 넣고 40초정도 돌려서 껍질을 까주세요. 3. 느타리버섯은 한줄기씩 잘라주세요. 4. 새송이버섯은 한입에 들어갈 크기로 편썰기 해주세요. 5. 표고버섯도 편썰기 해주시면되세요, 저는 집에 말린 표고가 있길래 물에 불려서 활용했어요. 6.말린 동충하초는 씻지 않고 준비만 해주세요.
전기밥솥에 씻은 쌀을 넣고 위에 재료들을 올려줍니다. 재료들이 물에 다 잠기지 않아도 괜찮아요. 밥이 될때까지 기다려봅니다.
양념장도 만들어 볼까요? 간장3,참기름1,통깨1,다진마늘0.5,청고추1/3,홍고추1/3,매실청1,대파1 넣고 만들어 주세요. 본인 기호에 따라 조금씩 가감하시면 됩니다. 진짜 맛있는 양념장 완성!
밥이 다됐네요, 뚜껑을 열어 쌀과 재료가 잘 섞이게 저어주세요. 맛있는 영양밥이 잘 지어졌네요.
예쁜 그릇에 버섯영양밥과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예쁜그릇에 담아 먹으면 더 맛있어요:D
밥위에 달걀노른자만 쏙 올려줄게요. 노른자만 분리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구멍난 뒤지개에 달걀을 똑 터뜨리면 노른자만 쉽게 분리할 수 있답니다.
노른자와 밥을섞고 양념장을 넣어 비벼줄게요. 정말 맛있는 버섯영양비빔밥 완성입니다 :)
쌀이 맛있어서 밥알을 하나씩 느껴보기 위해 반찬없이 영양밥을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여러분도 밥맛 없을때 한그릇 드셔보세요 :-)
1. 버섯에서 물기가 나와 보통 짓는 밥보다 물을 조금 덜 부어야 밥이 고슬해져요. 물량을 똑같이 하면 밥이 좀 질어질 수 있어요. (경기미 참드림 밥이 상당히 찰지고 입에 짝짝붙어서 물을 조금 덜 부으셔도 됩니다)
2. 재료에 써있는 양보다 버섯은 넉넉히 준비하셔도 됩니다. 버섯이 많을 수록 씹는 식감이 더 좋아져요.
3. 양념에 달달한 걸 좋아하시면 기호에 따라 매실청 or 설탕을 조금 더 넣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