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691
상품목록
main thumb
쿨캣

고소한 구운 명란 감태 김밥~가와지 1호로 만들어 더 찰지고 맛있어요

경기미 가와지 1호는 식은 후에도 찰지고 부드러운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는 쌀이라 김밥에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감태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고소하게 참기름에 구운 명란에 차진 밥, 아보카도, 향긋한 감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최상을 맛을 냅니다.
특히 명란을 참기름에 구워서 명란의 비린내가 잡히면서 더 담백하니 고소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나서 김밥도 특별한 요리가 될 수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된답니다.
고추냉이 마요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깻잎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키친타월에 올려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하면 더 좋습니다.

깻잎에 남은 물기는 말끔히 제거해 주는 게 좋아요. 물기가 남아 있으면 밥이 질어져서 NG!

알끈을 제거한 달걀은 우유 약간, 소금 약간, 설탕 약간을 넣고 곱게 탈탈 풀어 달걀말이를 만들 듯 달걀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두툼하게 지단을 부쳐 주세요.
구운 지단은 한 김 식힌 다음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지단을 뜨거울 때 썰면 으스러지기 쉬워서 반듯한 모양으로 썰기 어려우니 꼭 식힌 다음 썰어 주는 게 좋아요

김밥소로 껍질째 사용하는 오이는 약간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다음 달걀지단과 비슷한 굵기가 되도록 길이 방향으로 썰어준 다음 소금으로 살짝 절인 후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곱게 채를 썬 당근은 포도씨유를 약간 두른 다음 소금도 조금 넣어 부드럽게 익도록 볶은 후 한 김 식혀주세요.
아보카도는 반으로 쪼갠 다음 씨를 빼내고 과육만 발라낸 다음 길이 방향으로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단무지와 우엉은 김밥용으로 나온 시판 제품으로 준비하면 김밥 속에 넣을 재료 준비는 완료!
달군 팬에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명란을 넣어 겉만 살짝 익을 정도로 굴려가며 구워 주세요. 참치 타다끼 같은 느낌이 나게 말이죠.
한 김 식힌 구운 명란은 적당히 두께로 길쭉하게 썰어 주세요.
가와지 1호 쌀에 다시마 한 조각과 청주 약간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은 다음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을 넣고 밥알이 으깨지지 않게 주걱으로 자르 듯 밥을 비벼줍니다.
김발 위에 감태를 깔고 밥을 얇고 널찍하게 펼쳐 깐 다음 깻잎을 두 장 포개어 깔고 그 위에 구운 명란을 올린 다음 다음 돌돌 말아 명란을 고정시켜 주세요.
슬라이스 한 아보카도를 비롯 우엉, 당근, 단무지, 오이 등의 속 재료를 차례 차례 쌓아 올린 다음
김발로 단단히 말아 주세요.

감태가 워낙 얇아 찢어질까 불안하시다면 두 장을 겹쳐 말아도 좋습니다. 좀 더 진하고 향긋한 감태김밥이 만들어질 거예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접시에 담아 주면 완성~!
참기름에 고소하게 구운 명란이랑 감태, 찰진 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내는 별미김밥입니다.
마요네즈에 고추냉이랑 설탕 약간, 레몬즙 약간을 넣고 마요 소스를 만들어
감태 김밥을 찍어 먹으면 훨씬 더 고소하니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팁-주의사항
달걀 지단은 반드시 식은 다음 썰어야 모양이 예쁘고 으스러지지 않아요.
감태가 워낙 얇아 찢어질까 불안하시다면 두 장을 겹쳐 말아도 좋습니다.
좀 더 진하고 향긋한 감태김밥이 만들어질 거예요.

등록일 : 2020-09-21 수정일 : 2024-03-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오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보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