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스푼은 집에서 사용하는 8cc 정도의 밥숟가락입니다.
애호박 1/3개, 무우는 1cm 정도 두께 한덩어리 , 양파는 중간거 반개로 약 100g , 감자는 작은거 두개 200g 입니다.
**새로운 레시피 제작에 힘좀 나게 동영상도 좀 시청 해주세용^^... 두율이네 유툽 놀러 오시면 더많은 레시피와 최신 레시피를 더 빠르게 보실수 있습니다~
야채를 기호에 맞게 썰어 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먹을 꺼라 두께는 1cm 이하 넓이는 3cm 정도로 썰었습니다.
두부는 400~450g 짜리 한모 쓰시면 됩니다. 업체마다 한모의 무게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두부는 기호에 맞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물 50cc 를 붓고 무우를 먼저 넣은 다음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줍니다. 불을 강불로 올리고 약 1~2분 정도 무우를 볶아 줍니다.
된장, 고추장 1스푼의 무게는 약 30g 입니다.
양파와 감자, 호박을 넣고 물 1리터를 부어준 다음 국간장과 멸치 액젓, 고추가루도 부어 주세요.
칼칼한 어른입맛을 원하시면 땡초 1~2개를 썰어 넣어줍니다.
물을 바글바글 끓이다가 재료가 익을 때 쯤 두부를 넣어 준 다음에 오늘 된장찌개의 핵심재료인 믹서기에 곱게 갈아낸 감자를 넣어 줍니다.
감자 200g 중 50g 은 따로 남겨 뒀다가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부어주세요.
갈은 감자를 넣고 끓여 내면 국물이 한층 묵직해 지면서 입안에 들어갔을때 된장향을 묵직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면 5분 정도 더 끓여 주다가 맛을 보시고 간이 싱거우시면 더 끓여 주세요~
밥에 슥슥 올려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 된장찌개입니다~
1. 된장은 한번 끓인 다음에 1시간 정도 후에 다시 바글바글 끓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잠시 놓아두는 동안 재료들의 맛이 찌개 안에서 제대로 우러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