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37
잇커피
오징어오이초무침만드는법 새콤매콤 상큼하게 입맛 돋구는음식
오징어오이초무침 은 잔칫날과 같은 특별한 날 상에 올라오던 음식이라 옛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어릴적에 집에서 친인척들이 모여서 하는 행사가 많았거든요. 지금은 이렇게 단촐하게 한끼 식사로도 먹을 수 있지만 잔치음식이라고 하면 아주 대단해 보이잖아요~초무침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고 식욕을 자극해요.
넉넉한 양념장국물에 소면과 비벼서 오징어,오이,소면 한 입 넣으면 세상 행복한 기분이 들어요.
오징어오이초무침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이 길게 썰어서 채썬 양파랑 소금 1t 넣어 조물조물 해 둡니다. 10분간 절여 두세요.
오징어는 껍질 벗겨내고 칼집을 내 주었어요. 그 사이 야채는 잘 절여졌구요.
끓는 물에 오징어는 데쳐서 한 김 식혀 주세요.
오징어 칼집때문에 돌돌돌 말려있는데 세로방향으로 썰어 주면 길게 잘 펴져요.
절임야채는 물기 꼭 짜서 볼에 넣고 오징어랑 분량의 양념을 넣어 주세요.
살살 버무려 주다가 양념이 골고루 묻으면 마지막에 참기름, 통깨 넣어서 완성해요.
야채를 절여서 넣었지만 어느정도 수분감이 있어서 소면을 비벼 먹기에도 좋겠어요.
오징어오이초무침은 한층 맛이 살아나게 냉장고에 넣어두고요, 짜투리오징어다리부분과 야채 다져서 후딱 부쳐냅니다.
별다를건 없지만 오징어 수분은 최대한 잡아줘야지 전이 깨지지 않아요. 오징어전은 기름이 금방 까매져서 한번 부쳐낸 후에 꼭 키친타월로 닦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건 매운것 못 먹는 아이들때문에 선택했는데 오징어초무침과 궁합이 아주 잘 맞아서 앞으로도 이렇게 요리할 게 될 것 같아요^^
오징어오이초무침과 소면이 한 자리에. 그리고 오징어야채전과 함께.
쫄깃쫄깃한 오징어와 아삭한 오이의 맛이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