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98
상품목록
main thumb
Lime앤Thyme

콩나물 비빔밥 - 잉? 뭐야, 왜 맛있어?

중국에 살 때, 처음 나갔던 동네 조그만 한인 교회에서 만난 집사님 한분이 운영하는 서울 삼계탕이라는 식당이 있었다.
세번 놀란다는 이 식당은 처음에 들어 가면 너무 허름(심지어 좀 더러운(?) 느낌까지...)해서 놀라고 먹어 보면 음식이 맛이 있어서 두 번째 놀라고 계산하며 너무 싸서 놀란다는 그런 곳 이었는데 2005, 6년 당시 10위안, 그러니까 당시 환율로는 10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었으니 아무리 물가 싼 중국이라도 남을 까 싶은 가격이었다.

몇 개 안되는 메뉴가 전부 맛이 있었고 우직한 집사님은 상당히 깔끔하게 운영하고 있어서 종종 찾아 가곤 했었다. 메뉴라곤 콩나물 비빔밥과 국밥, 그리고 삼계탕이 전부 였는데 그 이후 몇년 새로 추가된 메뉴도 한 두가지밖에 되지 않았다. 그 중 콩나물 비빔밥이 참 기억에 남을 정도로 맛이 있었다.



중국을 떠 난 이후로도 나는 그 맛을 종종 흉내내어 만들어 먹곤 하는데 비주얼은 물론 재료도 너무 소박한 이 비빔밥은 이 재료로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어 미안하고 어디가 엉덩이인지만 알면 두들겨 주고 싶을 정도로 기특하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다진 소고기는 분량의 양념에 10분이상 재 놓았다가 달군 팬에 볶고 양념장은 분량의 재료로 미리 만들어 준비한다.
냄비에 물 5컵을 넣어 끓인 후 콩나물 한 봉지와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삶는다.
건져 낸 콩나물은 참기름을 넣고 소금을 솔솔 뿌려 다진 파&마늘과 함께 잘 섞는다.
넓은 대접에 밥 한 공기를 넣어 콩나물과 소고기 볶음을 얹고 양념장과 함께 낸다.
팁-주의사항
양념장을 사용할 것이므로 콩나물을 무칠 때 간이 살짝 약해도 상관 없어요.
양념장을 만들어 부침개를 찍어 먹을 때나 두부조림, 무 조림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등록일 : 2020-09-01 수정일 : 2021-03-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ime앤Thyme

리듬체조하다 생뚱맞게 요리하는 여자, 푸드 칼럼니스트 in Canada https://www.youtube.com/channel/UCy0NmtPgsPDPaREaxZF_Q6g

요리 후기 1

선화공두 2020-09-06 15:25:19

콩나물비빔밥 최고예요 가족들이 넘 맛난다고 계속 칭찬하면서 먹었네요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20-10-15 12:38:53

가성비 좋고 의외로 맛이 좋아 저도 좋아하는 메뉴예요. 맛있게 드신 듯해서 저도 좋네요~

댓글 0
파일첨부
등갈비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후라이드치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