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1
대상
향긋한 봄을 담은 봄동 소고기국, 구수함과 싱그러움이 가득해!
어디서 향긋한 냄새가 나지 않나요? 여기 정원이네 요리가 기다리고 있잖아요!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춘곤증이 찾아온 듯 자꾸만 몸이 나른해지는 기분입니다. 따뜻한 햇볕 아래에 앉아 있으면 기분 좋은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텐데요. 일상 속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함, 오늘의 메뉴에서도 그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 입 먹으면 절로 행복한 미소가 지어지는 메뉴, 바로 봄동 소고기국입니다! 향긋하고 싱그러운 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봄동과 깊은 국물의 맛을 내게 해주는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이 만났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맛있는 메뉴가 완성되었는지 지금부터 보러 가볼까요?
5.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 1.5L를 붓고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1개와 된장 2/3TS를 넣은 뒤 뚜껑을 닫아 끓인다.
6. 손질해둔 봄동을 넣고 약 10분 정도 끓이다가 육수팩을 꺼낸다.
7. 국간장 1TS를 넣어 간을 보고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은 뒤 두부를 넣어 3분 더 끓인다.
이게 바로 봄이지! 하고 외칠 정도로 봄 내음이 가득한 봄동 소고기국이 완성되었습니다! 구수한 청정원 생된장과 깊은 국물의 맛을 내주는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이 봄동의 향긋함과 조화를 이루어 묘하게 기분 좋은 맛을 만들어냈습니다. 소고기국을 맛있게 끓이기 위해서는 육수의 맛이 중요한데요. 레시피에 사용한 청정원 통멸치 원물팩은 100% 국산 원물과 특화된 국물 비법으로 비린맛을 잡아주는 보성 녹차를 사용해 더욱 신선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감칠맛을 살려주는 청정원 맛선생 마늘까지 더해지니 풍미가 확~ 살아나요! 오늘은 봄동 소고기국을 먹으면서 정원이와 같이 기분 좋은 봄을 느끼는 건 어떨까요? :D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