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봉지씩 들어 있는 깻잎순입니다. 식촛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서너번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합니다.
3cm 너비로 잘라줍니다.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홍고추는 어슷썰어줍니다. 고추씨는 물에 헹궈주면 자연스럽게 빠져요.
멸치다시마 육수를 1컵 준비합니다. 이 컵을 사용하여 동량으로 부침가루도 1컵 준비합니다.
냉동했던 굴을 냉장실로 옮겨 해동한 뒤에 엷은 소금물에 서너번 헹궈줍니다.
부침가루와 멸치다시마육수를 동량으로 1컵을 부어주고 계란 한 개를 넣어 거품기로 잘 풀어줍니다. 맹물보다는 멸치다시마육수를 넣는 것이 감칠맛이 있구요.
당근, 양파, 깻잎, 홍고추 등의 야채를 모두 넣고 섞어준 뒤에 굴을 넣어줍니다.
한번 더 고루 섞어줍니다.
팬을 먼저 달군 뒤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뒤 국자로 반죽을 넓게 펴서 부쳐줍니다. 팬을 흔들어서 기름이 고루 반죽 아래 들어가도록 하고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뒤집어 줍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전 부치는 소리가 정겹죠?~~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며, 굴조개, 석굴, 석화 등으로 불리는 이름이 다양합니다. 특히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데 쓰이는 특별한 아미노산과 아연이 넘쳐서 카사노바가 즐겨 먹던 음식이기도 합니다. 칼로리와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칼슘이 풍부하며, 또한 구리가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타우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