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합은 해감 할 필요가 없는데요. 보통 펄에서 자라는 조개류와 달리 펄이 잘 닿지 않는 곳에 매달려 살기 때문입니다. 자연산 섭은 양식에 비해 아무래도 이물질이 많으므로 이물질이 안 나올 때까지 세척해줍니다. 홍합끼리 양손으로 부딪치게 해서 세척하면 되구요.
처음 세척하면 이렇게 이물질이 많아요,
홍합 손질이 끝났구요.
홍합탕 육수를 시원하고 매콤하게 해줄 채소들입니다. 간을 위해 소금도 있구요. 다진 대파는 고명용입니다.
자연산 홍합은 어떤 냄비든 1/3만큼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홍합 40개를 사용했어요. 물 1리터를 넣어주었어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국물이 진하지 않아 맛이 없어요.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등을 같이 넣어주고요. 섭은 찬물에서부터 넣어주어야 입도 잘 벌리고 육수도 잘 우러나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이세요.
홍합이 입을 다 벌리고 있어요.
폭 익은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 등을 건져주세요.
국물이 뽀얗게 잘 우러났어요.~~
마지막에 소금 반 큰술로 간을 해주세요.
자연산 홍합은 섭으로도 불리는데요. 하얀 속살은 홍합의 수컷이고 뷹은 색을 띠는 것은 암홍합이랍니다. 홍합은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으로 비타민D는 칼슘, 인의 흡수를 도와주는데, 슘과 인의 흡수가 높아지면서 뼈 건강을 도모하고, 특히,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골다공증에 좋답니다. 단백질 또한 풍부해 근력향상에 좋아요.. 홍합은 숙취해소에도 좋은 음식인데, 홍합 속의 타우린 성분 덕분이지요. 타우린은 간 해독과 간 기능 개선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에도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