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56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간단하면서 예쁘게 두부전 만드는 법



어제 시장에서 저녁에 만들어 먹을 음식 재료를 구입했지만 점심에 만들어 먹음 음식 재료를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점심에는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맛집에서 밥 먹을 예정이었는데 급작스럽게 당일 아침에 취소되었습니다.

만나기로 한 친구 중 한 명은 원래 저녁 근무였는데 오전 근무로 변경되어서 출근하고 다른 한 명은 몸살이 나서 병원에서 영양제 맞고 집에 가야 될 것만 같다고 했습니다.

나머지 남은 친구는 저랑 둘이 만나서라도 놀고 싶어 했는지 "우리 둘이서라도 만나자~"라고 했지만 제가 "우리 둘만 있으면 뭐가 재미있겠어, 그냥 다음에 다 같이 만나자."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도 쿨하게 "OK"

저녁에 만들어 먹기로 한 음식은 저녁에 먹기로 하고 점심에 만들어 먹을 음식을 정하지도 않았는데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지?"라는 고민을 했는데 머릿속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두부전이었습니다.

재료 손질 등 준비 과정이 복잡한 음식보다는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두부전이 생각났습니다.

동네 마트 가서 재료 구입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 집에 있는 두부로 두부전을 만들어 먹었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그냥 평범하게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쑥갓을 사용하면 색이 살아나서 좀 더 예쁜 두부전을 만들 수 있는데 간단하면서 예쁘게 두부전 만드는 법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판용 부침 두부는 12등분을 하고 물기를 제거하면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을 한다.
쑥갓 잎은 두부 개수에 맞춰서 준비하면 되는데 물에 씻어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계란은 숟가락, 젓가락 등 원하는 조리 도구를 사용해서 곱게 풀어 준비한다.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시판용 부침 두부에 부침 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그다음 계란을 묻히고 기름을 두른 팬에 약불에서 천천히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는데 밑면이 완전히 익었을 때 윗면에 쑥갓을 올리고 한 번 뒤집어서 익히면 두부전 완성.
팁-주의사항
센불에서 익히면 두부전 겉 부분이 타서 색이 예쁘지 않고 속은 따뜻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은 걸리더라도 약불에서 천천히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쑥갓은 향이 강하지 않아서 두부전과 잘 어울리는데 쑥갓이 없으면 부침가루와 계란만 묻혀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집에 홍고추가 없어서 과감하게 넣지 않았는데 홍고추를 동그란 모양을 살려 얇게 썰어 쑥갓과 같이 장식하면 제가 만든 두부전보다 훨씬 더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9-09-30 수정일 : 2019-09-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마파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