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번데기는 해동을 시켜 준 후에 4-5번 씻어 준 후에 물기를 빼 주세요. 그리고 팔팔 끓은 물에 데쳐 줍니다. 데친 번데기는 찬물에 씻어서 역시 물기를 빼주시고요. 그런 다음에 달궈진 팬에 번데기를 볶아 줍니다. 냉동번데기 손질 및 볶는 방법은 요기에 자세히 소개되어 집니다. https://blog.naver.com/kstencil/221586320324
볶으면서 간을 해 줍니다. 번데기의 잡내를 없애주기 위해서 참기름을 둘러 주시고요. 소금으로 간을 해 줍니다. 소금이 약하게 되면 잡내가 더욱 날 수 있으니 약간 짭쪼름하다 생각이 들정도로 소금을 넣어 주세요. 참기름도 충분히 넣어 주시고요. 이렇게 센불에서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달달 볶아 줍니다. 처음에는 물기가 없었는데 번데기에서 계속 물기가 생겨 나거든요. 그 물기가 사라질때까지 처음에는 강불에서 나중에는 중불에서 물기를 제거하면서 볶아 줍니다.
소금과 참기름만으로 볶아낸 번데기볶음입니다. 번데기는 이렇게 할때에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마늘이나 파를 넣지 않고 단지 소금과 참기름이 최고인 듯 싶어요. 담백하면서도 먹기 좋은 그런 맛이요. 간식으로 드셔도 좋지요. 그럼 단백질보충으로 최고이지 앞을까 싶기도 하네요.
자 이번에는 만능매운양념장을 이용한 번데기탕을 만들어 볼까요. 남겨 놓았던 번데기를 팬에 볶아 줍니다. 기름없이 볶아 주세요.
중간에 청양고추를 넣어 줍니다. 같이 볶아 주세요. 그럼 청양고추의 매운향이 번데기에 스멀스멀 스며들게 되겠지요.
냉장고에 보관해 놓았던 만능매운양념장입니다.
번데기탕에 만능매운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같이 넣고는 끓여 주세요. 센불에서요.
여기에 디포리해물육수를 추가로 넣어 줍니다. 강불에서 계속해서 팔팔 끓여 줍니다. 이렇게 뜨거울때 번데기탕을 드시면 더더욱 매운 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어요.
만능매운양념장으로 만든 술안주로 최고이고 단백질보충으로 충분한 번데기탕 완성입니다. 뚝배기에 담아 주시면 마치 주점에서 먹는 느낌도 들겠죠. ㅎ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