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육수부터 만들어 줍니다. 디포리해물육수팩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 준 다음에 충분히 식혀 줍니다. 식혀 놓은 디포리해물육수에 고추장, 고춧가루, 불맛향미유를 넣어 줍니다.
조미료맛을 가미하고 감칠맛을 더해 주기 위해서 사용한 재료입니다. 만능냉유굿와 비빔면의 액상스프입니다.
두 재료들을 넣어 주고는 선파, 다진마늘, 후추, 설탕을 추가로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맛술이나 청주를 첨가하시면 잡내제거에 좋겠지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는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 숙성을 시켜 줍니다. 하루에서 이틀 정도는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고요. 물론 적어도 4-5일정도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만능매운양념장이 만들어졌으니 이젠 기름떡볶이를 만들어 보아야겠지요. 떡은 물에 물려 놓은 다음에 물기를 빼주시고요. 물기를 빼준 떡볶이떡과 두툼한 어묵을 준비합니다. 제가 준비한 어묵은 삼포어묵입니다. 부산어묵이지요. 떡볶이두께로 썰어서는 같이 팬에 넣어 줍니다.
만들어 숙성시켜 놓았던 만능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이다가는 물기가 점점 없어지면 중불에서 계속해서 볶듯이 끓여 줍니다. 떡이 점점 물기를 빨이들이면서 찐덕찐덕한 느낌의 기름떡볶이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불을 끄시고는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 주시면 끝!!!
완성접시에 기름떡볶이 담아 주시고요. 거기에 통깨를 뿌려 줍니다. 이 상태로도 먹으면 좋겠지만 좀더 신선한 아삭함을 주기 위해서 양상추를 씻어서 마구마구 찢어 준 후에 위에 올려 주었습니다. 그럼 만능매운양념장으로 만든 기름떡볶이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