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72
저염식레시피샐러드
[암예방레시피] 닭가슴살 파프리카 과일 샐러드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저염식 샐러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닭가슴살과 야채만 먹는 것이 건강에 좋지만 달콤한 파프리카를 첨가해서, 음식의 모양도 맛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키위를 첨가하여 신 맛도 추가하였습니다. 드레싱을 뿌리지 않고 순수하게 과일만으로 맛을 낸 요리입니다.
재료를 준비하여주세요. 닭가슴살은 삶아뒀다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파프리카도 1~2센치 정도로 잘랐다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마트에서 파는 샐러드용 야채를 사두면 언제던지 5분 안에 뚝딱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삶을 때는 미리 물을 가열시켜둔 다음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반덩어리~ 혹은 한 덩어리를 잘게 찢어서 준비합니다. 성인 남성은 한 덩어리, 다이어트 중인 여성은 반 덩어리 정도가 적당합니다.
미리 썰어둔 파프리카를 닭가슴살 위에 예쁘게 데코레이션합니다. 요리의 모양도 신경쓰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색의 파프리타 조각을 섞어서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프리카는 달콤하기 때문에, 싱거운 닭가슴살에 따로 간을 넣지 않더라도 요리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저는 귤, 키위 등을 더 첨가하였습니다. 달콤한 파프리카에, 신 맛이 아는 귤과 키위를 곁들이면, 따로 샐러드 드레싱을 첨가하지 않아도 과일과 채소만으로 훌륭한 풍미를 가해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취향으로 예쁘게 요리를 꾸며볼 수 있습니다.
한 끼 식사로는 탄수화물도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호밀빵을 곁들여서 드시면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 안 좋은 분들에게는 일반 식빵보다는 호밀로 만들어진 빵, 파스타류가 탄수화물 섭취원으로 더 좋습니다.
파프리카가 달달하기 때문에, 신 맛이 나는 과일은 귤이나 키위가 아니더라도 아무거나 첨가하시면 잘 어울립니다. 닭가슴살을 삶을 때에는 물이 어느정도 가열된 상태에서 닭가슴살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을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삶아서 드시는게 더 건강에 좋습니다.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곁들여먹는 빵은 호밀로 만들어진 빵이 일반 빵보다 더 건강에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