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15
메이플대니얼
감칠맛나게 얼큰한 차돌박이 전골 레시피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한 맛으로 구이나 찌개 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차돌박이. 저는 냉동 팩을 주로 구입해서 짬뽕이나 전골 등으로 만들어 먹는데 이게 또 별미로 아주 좋더라고요. 소기름의 감칠맛 때문에 따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국물 맛을 내기 정말 쉬운 편이거든요. 해산물의 깊은 시원함과는 또 다른 소고기의 감칠맛.
오늘은 간단한 차돌박이 요리 소고기 버섯전골을 얼큰한 스타일로 함께 완성해 볼까 합니다.
먼저 애호박은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신 다음 어슷하게 0.5cm 정도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배추는 2cm 간격으로 잘라서 준비할게요.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0.7cm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해 주세요.
깊은 맛과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해 줄 무는 두툼하게 1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시고 쪽파는 크기에 따라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세로방향으로 2등분 하신 다음 4~5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1cm 정도 잘라내고 붙은 부분을 찢어서 준비하겠습니다. 국간장1T,후추1/3t,고춧가루2.5T,맛술1T 이렇게 사용해서 양념장도 만들어둘게요.
냄비에 물을 500mL 정도 붓고 무와 다시마를 먼저 넣어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르면 버섯을 제외한 준비한 채소를 넣어주세요. 저는 다시마 건져 먹는 것을 좋아해서 그대로 두었는데 싫으시다면 이때 건져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혼다시를 넣어 풍미를 더할게요. 저는 반 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없으시다면 생략해 주셔도 괜찮아요.
이제 차돌박이를 넣어주세요.
얼큰한 맛을 더할 양념장도 함께 넣어 한소끔 끓여주시면 거의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버섯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시면 얼큰한 차돌박이 요리 소고기 버섯전골 완성입니다.
채소가 다양하게 들어가 건져먹는 맛도 좋고, 간단하게 끓여냈는데 국물에서는 육개장 같은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별미 요리 찾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