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162
메이플대니얼
입맛살리는 별미 시원한 해물칼국수 레시피
밥 대신 별미로 주로 어떤 요리 만들어 드시나요? 역시 입맛 없을 때는 쫄깃한 면 요리가 더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그 쫄깃한 식감 때문에 면 요리 참 끊기 어려운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멸치육수로 기본 베이스 육수를 만든 다음 갖은 채소와 해물을 넣고 간단히 완성할 수 있는 칼국수 만드는 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먼저 채소를 손질해 볼게요. 주키니 호박은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0.7cm 두께로 편 썰어 주시고 쪽파 역시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4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칼칼함과 개운함을 더해 줄 청양고추는 0.3c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하겠습니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0.5cm 정도 제거한 다음 가볍게 붙은 부분을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육수를 만들어볼 거예요. 물을 넉넉히 600mL 정도 넣어주시고 멸치 다시 백을 넣고 중불에서 10분 동안 끓여주세요. 멸치 다시백이 없으신 경우 멸치 반 줌과 다시마 두 조각을 넣어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파뿌리도 넣어주시면 더욱 좋아요.
육수가 준비되었다면 호박과 파를 넣고 끓이다가 손질 새우와 모시조개를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팽이버섯과 청양고추도 마저 넣어주세요.
이제 칼국수 생면을 넉넉한 물 1.5L 정도에 4분 정도 삶아 준비할게요. 따로 면을 삶아서 만드셔야 국물이 맑고 깨끗하게 완성된답니다.
익힌 면을 준비한 육수에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1/2T,새우젓1T, 소금1/2t, 후춧가루1/3t 이렇게 넣고 간을 맞출게요. 저는 새우젓으로 부족한 감칠맛을 채워봤어요. 이렇게 푸짐하게 즐기는 칼국수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손질이 번거로워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손질 새우와 모시조개를 사용했는데 그런대로 맛이 좋았습니다. 역시 칼칼하게 청양고추를 좀 넣어줘야 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