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60
gahnlee
인삼단호박탕수육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튀김요리! 인삼을 좋아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인삼 특유의 쓴 맛을 꺼려하는 사람들 또는 아이들을 위해 탄생한 온 가족을 위한 메뉴! 고급스런 인삼튀김 한 입 바삭 베어 물고 인삼향이 입 안에서 진동한다 싶으면 부드러운 돼지 안심으로 중화시켜주고, 중간에 달달한 단호박 튀김까지 순서대로 번갈아 먹다 보면 금새 사라지고 마는 튀김요리! 찍먹파와 부먹파를 위한 달콤한 탕수소스까지 함께 곁들이면 무한정 먹게 됩니다.
돼지고기 안심을 탕수육에 알맞은 크기로 썰고 밑간을 하기 위해 맛소금과 후추를 각각 1/2t씩 넣고 조물조물 묻혀서 미리 재워둡니다.
튀김용에 적합한 인삼 작은 뿌리를 사서 흙을 깨끗히 씻어내고 탕수육에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깨끗히 씻은 단호박도 탕수육 튀김에 알맞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종이컵 기준으로 튀김가루 2컵, 물 1+1/2컵, 소금 1t를 넣고 잘 섞어서 튀김반죽을 만듭니다.
팬에 식용유(800ml)를 붓고 열이 오르면
1)단호박, 2)인삼, 3)돼지고기 순으로 튀김반죽을 입혀서 팬에 넣고 떠오를 때까지 튀깁니다. 돼지고기는 2번 튀겨도 좋아요.
익어서 건져낸 튀김을 키친타올에 올려두고 기름을 뺍니다.
기본에 충실한 탕수육 소스 레시피를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양파 1/2개, 당근 1/4개를 식감도 살리면서 열에도 잘 익을 수 있게 면적은 넓고 두께는 조금 얇게 썹니다.
1) 팬에 물 3컵, 설탕 8T, 식초 6T, 굴소스 2T, 간장 2T를 넣고 잘 저어주다가 끓기 시작하면
2) 미리 썰어둔양파와 당근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3) 소스가 펄펄 끓어오르면 녹말가루물(녹말가루 1t+물 1T)을 넣고 두세번 저어주고 불을 끕니다.
(컵은 종이컵 기준, T는 밥숟가락 기준)
기름을 빼낸 튀김을 그릇에 담고 달콤한 탕수육 소스를 끼얹으면 요리 완성! 진정한 요알못을 위한 쉬운 레시피!
찍먹과 부먹의 취향 존중을 위해 가운데에만 소스를 부어봤어요. 개성 강한 인삼과 부드러운 돼지고기 안심, 달달한 단호박까지 금상첨화! 주말 특별 메인요리, 손님 대접용 식사, 아이들 건강요리에 내놓아도 손색없습니다!
- 간장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초간장에 고추가루 톡톡 뿌려 인삼튀김을 찍어드시면 고급중화요리를 먹는 기분이 들어요~!
- 인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삼청에 찍어드셔도 좋습니다.
- 매콤한 탕수육 소스를 좋아하시면 베트남 건고추 3~4개 정도를 기름에 먼저 볶고 위에 있는 탕수육 소스 레시피대로 하셔도 되고, 새콤한 탕수육 소스를 원하시면 파인애플을 같이 넣으셔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