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tip! 삼겹살은 기름이 너무 많아 목살을 사용하면 적당한 기름과 살코기의 비율을 유지해 감칠맛이 뿜뿜!
양파는 고기와 비슷한 크기와 모양으로 깍둑 썰어줍니다.
tip! 양파는 지방분해 효능과 함께 조리시 단맛이 up!up! 익으면 수분이 빠지며 줄기 때문에 많이 넣어줬어요!
대파는 채썰어 주시거나 양파,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납작납작 썰어줍니다.
tip! 고기를 사면 대파를 주는 경우가 있지요. 저도 그래서 오늘은 고깃집에서 서비스로 주신 파채를 활용했어요!
깨를 갈 수있는 미니절구에 볶은참깨를 갈아줍니다.
tip! 볶은 참깨를 갈아주면 감칠맛이 뿜뿜!
tip!! 참기름, 들기름이 들어가는 음식을 싫어하시는 경우 깨를 갈아 사용해보세요!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3번의 준비된 재료에 양념장을 넣어 10-30분 정도 재워둡니다.
tip! 시간이 없는 경우 7,8번을 거친 후 그 위에 양념을 바로 넣어 볶아주세요!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남은 향신야채 (파, 양파, 편썬 마늘 등)을 넣어 잡내제거에 최고인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파가 볶아져 기름이 나오면 양념된 고기와 야채를 모두 넣어 센불(강불)에서 볶아줍니다.
국물없이 빠르게 볶아내어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대파 등을 더 넣어 주면 완성!
1. 아이와 먹는 경우에는 어렵지만 청양고추를 썰어 마지막에 휘릭 볶으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간장 제육볶음을 완성할 수 있어요!
2. 센불에서 볶아주는게 포인트!
3. 약간 타는듯 보여도 야채의 수분들이 막을 형성해 물을 넣지 않고도 맛깔난 제육볶음을 완성할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