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튀김요리는 정말 밑간이 중요합니다. 맛있고 좋은 시즈닝을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소금이 빠지면 무미(無味) 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밑간은 재료량의 100분의 1 정도! 저울로 재셔서 하시면 보편적인 밑간입니다.
계란을 넣으시고 계속 섞다보면 계란을 넣었나? 싶을 정도로 안보이게 되는데요. 닭이 계란을 흡수합니다. 계란을 넣는 이유는 보습력을 높히기 위해서예요. 맛있는 시즈닝과 닭의 육즙을 고온에서도 잘 잡아 줄 수 있습니다. (돈까스에 계란물 입히는 원리)
브라질산 큰 다릿살 3등분 하시고, 그것을 다시 반, 국산 작은 다릿살은 2등분 하시고 그것을 다시 반
고기를 정형을 하셔야 합니다. 즉, 굷은 부분은 칼로 포를 떠서 얇게 펴주시고, 삐죽삐죽 튀어나온 부분은 전부 도려내어 짜투리를 만들어 주세요.
밀가루는 기름을 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튀김을 하면 기름을 많이 먹는 편이라 맛이 아주 풍성해지지만, 조금 기름져집니다 식었을 때 특히 기름져집니다. 전분은 반대로 기름을 뱉어내는 성질이기 때문에, 아주 바삭바삭합니다, 하지만 기름을 먹지 않아 풍미가 덜합니다. 그리하여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자신만의 카라아게 파우더를 만들어 보세요!
만든 카라아게 파우더를 입히고 만두를 빚으시면 안되요! 절대! 만두처럼 빚고 난 후에 겉만 카라아게 파우더를 입히셔야해요. 안에 전분 가루가 많이 들어가버리면 완전 망합니다.
짜투리 고기를 넣는 이유는, 극함의 육즙을 위함입니다. 일본에서 맛있는 카라아게를 드시면 엄청 쥬시하죠? 이 방법으로 만듭니다. 모양도 예쁘고 맛도 있지요. 속에 작은 치즈 볼이라던지, 색다른 속(다진파라던지, 다진 양파, 돼지고기 간 것, 명란젓) 을 준비하셔서 넣으셔도 맛있지 않을까요?
업장에서는 두번 튀기는게 많습니다. 미리 초벌해두고 손님이 주문을 하면 한번 더 튀겨서 나가는 것이죠. 카라아게를 세번 까지도 튀겨내는 곳이 있습니다. 저온은 보통 165~170도 이고 고온은 175~180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등록일 : 2019-01-12 수정일 : 2024-03-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즐겁게 요리를 하며 지냅니다. 일식을 아주아주 사랑합니다. 같이 맛있는 식탁을 만들어봐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