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291
메이플대니얼
간단하고 맛있는 팽이버섯전 만드는법
늘 부재료로 사용하는 식재료는 그것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주재료로 사용해 보려고 하면 참 어떤 음식을 만들어야 좋을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마트에서 정말 자주 할인하는 품목 중 하나인 팽이버섯. 저렴할 때에는 3묶음에 2불이 채 되지 않아 꼭 쇼핑카트에 담게 되는 식재료인데요. 오늘은 호박을 조금 곁들여서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팽이버섯전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호박은 0.7cm 정도 두께로 채 썰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1.5cm 정도 제거 후 2~3cm 간격으로 쫑쫑 썰어서 준비해 볼게요.
이제 적당한 크기의 볼에 채 썬 호박과 팽이버섯을 넣고 가볍게 섞은 다음, 부침가루 1컵(약200g),
찬물100mL,소금1/2t,후추1/3t 이렇게 넣고 가볍게 섞어서 반죽을 완성해 주세요. 부침가루에 이미 간이 되어있어서 소금을 굳이 넣지 않으셔도 크게 관계없지만 팽이버섯에 수분이 많은 편이라 나중에 싱겁게 되더라고요. 살짝만 추가 간을 해 주시면 더 맛있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강불에서 프라이팬을 3분간 예열 후 중불과 강불 사이로 불 세기를 조절해 주시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 큰 술 정도 둘러 주시고, 이제 반죽을 한 스푼씩 떠서 먹기 좋은 크기로 전을 부치기 시작해 주세요. 취향에 따라 큼직하게 만들어서 젓가락으로 찢어가며 드셔도 좋습니다.
가장 처음 면을 3~4분 정도 익혀주시고 뒤집에서 2~3분 정도 더 노릇하게 부쳐주시면 간단하게 즐기는 별미, 팽이버섯전 완성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팽이버섯요리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그냥 드셔도 좋고, 취향에 따라 초간장을 곁들여 주시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간장4T,식초1T,설탕1t,고춧가루1/2T,다진마늘1t,참기름1/2t,깨1t 이렇게 넣고 가볍게 섞어주시면 간단히 초간장도 완성하실 수 있어요.
기분 좋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함께, 아작아작 씹히는 독특한 팽이버섯의 식감이 더욱 입맛을 돋우어 주기 좋은 것 같아요. 별미 반찬으로도, 또는 간단히 완성하는 술안주로도 좋은 레시피랍니다.
오늘은 누구나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팽이버섯전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호박의 달큼한 맛이 더해져서 더 맛이 좋더라고요. 저렴한 식재료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부침개로 오늘 밥상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전을 부치실 때에는 기름을 넉넉히 둘러야 맛이 좋아요.
2) 부침가루를 사용하실 때에는 간을 약하게 해 주시거나 생략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