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50
강철새잎
#오징어요리 #술안주 #오징어꼬치구이만들기 #매콤하고짭쪼름한양념 #간장게장간장이용요리
새우꼬치구이를 하면서 오징어도 같이 꼬치구이로 만들어 주었지요.
그래서 양념은 동일합니다.
남은 게장간장이 기본 간으로 하고는 매콤한 맛을 위해서 홍고추, 청양고추, 그리고 고춧기름을 넣어 주었고요.
거기에 훈제향을 주기 위해서 훈제파프리카가루를 넣어 주어서 만든 양념장에
재워 놓고는 구워 준 것이지요. 오징어손질만 다를 뿐이죠.
남은 게장간장인데요. 만약에 남은 게장간장이 없으시면 맛간장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게장이나 새우장을 다 먹고 나면 간장이 남잖아요. 그걸 다시한번 끓여서 식힌 후에 맛간장으로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매콤한 맛을 주기 위해서 고춧기름(참기름대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잘게 잘게 다져서 넣어 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도 넣어 주시고요.
꼬치구이이기 때문에 좀더 훈제향을 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훈제파프리카 가루를 조금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 주세요. 단맛을 원하시면 꿀이나 설탕을 추가로 넣으시면 되는데요. 게장간장이 그리 짜지 않고 여러가지 향과 맛이 나기 때문에 단맛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잘 섞어 주시면 새우꼬치구이 양념장은 완성입니다.
오징어는 손질된 냉동오징어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따로 손질할 필요없이 해동만 시켜 주었습니다. 딸랑 한마리이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