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72
저녁노을
가을의 천연보약, 달콤한 단감 수제비
가을의 천연보약, 달콤한 단감 수제비 주황빛으로 탐스럽게 익은 단감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단감은 ‘감나무 밑에 서 있기만 해도 건강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레몬보다 1.5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을 뿐 아니라 시력 보호에 좋은 단감은 가을이 준 천연 보약(補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지만 바쁜 남편은 행사장에 가고 혼자 있으면서 만들어 먹은 달콤한 단감 수제비입니다.
단감 1개는 씨를 제거한 후 1/2개, 물 1숟가락을 붓고 갈아준다. 밀가루, 단감, 소금을 약간 넣고 조물조물 반죽해 30분간 숙성해 둔다.
단감 1/2개, 양파, 호박, 청양초,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육수 5컵을 붓고 수제비 반죽을 뜯어 넣는다. 썰어둔 채소, 마늘을 넣고 마무리한다.
깨소금을 뿌려 완성하다.
단감의 효능-단감 100g에는 비타민C가 110mg가량 들어 있는데 보통 크기의 단감 한 개가 200g정도이니 하루에 감 반개만 먹어도 성인의 비타민C 일일 권장량 100mg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단감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돼 시력을 보호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자외선으로 인한 눈 내부의 세포 파괴를 막아 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칼로리가 100g당 44kcal로 낮고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도 제격이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