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튀김반죽부터 만들어 주려고 합니다. 먼저 감자전분을 넣어 주고요. 그리고 고구마전분, 옥수수전분을 넣어 줍니다.
여기에 물을 듬뿍 부어서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는 1~2시간 정도 그대로 두면은 전분이 가라앉고 물만 위에 뜨게 되지요.
이렇게 전분이 가라앉아 있고 물만 뜬 상태가 됩니다.
그물은 조심스럽게 전분까지 따라 나가지 않도록 잘 따라 버려주세요. 그럼 햐얀 전분만 남게 됩니다.
여기에 식용유와 달걀을 넣어서 손으로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약간의 간을 위해서 소금을 넣어 줍니다. 그럼 튀김반죽은 완성입니다.
미리 맥주에 담궈 놓았던 닭날개와 닭똥집이지요. 저는 맥주에 담궈 놓아서 잡내와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려고 했는데 우유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맥주에 담궈 놓았던 닭똥집과 닭날개는 깨끗이 씻어 준 후에 기본적인 양념을 해 줍니다. 훈제파프리카가루, 소금, 후추, 허브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밀가루나 감자전분으로 기본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튀김옷이 잘 달라붙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이겠죠.
그리고 미리 준비해 놓았던 튀김반죽에 풍덩!!! 넣어서 줍니다. 반죽이 잘 묻으면 바로 튀겨 주시면 되고요. 그럼 그냥 후라이드치킨윙이 되는 것이겠죠.
반은 그래도 튀겨주고요. 또 반은 마법의치킨가루인 치킨파우더를 입혀서 튀겨주려고요. 스파이시한 마법의 치킨가루입니다.
튀김반죽을 입혀 준 닭날개를 치킨파우더에 넣어서 꾹꾹 눌러가면서 치킨파우더를 달라붙게 해 줍니다.
튀김반죽만 입힌 닭날개부터 먼저 튀겨 줍니다. 한번 튀겨 주시고 기름을 탁탁 털어서는 두번 튀겨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튀김반죽에 닭똥집을 넣어 줍니다. 닭똥집도 두 버전으로 튀겨줄 예정이지요. 그냥 튀기는 것과 파우더를 입혀서 튀기는 것!!
그냥 튀김반죽만 입혀서 튀기는 것부터 먼저 튀겨 주시고 파우더를 입힌 닭똥집과 닭날개를 나중에 튀겨 주세요. 이제 파우더를 입힌 닭날개와 닭똥집을 튀겨 줍니다. 왜냐하면 파우더를 입혔기 때문에 기름이 금방 지저분해 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나중에 튀겨 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각각 총 두번씩 튀겨 줍니다. 그래야 제대로 바삭바삭한 식감이 들기 때문에요. 건져내신때에는 기름을 탁탁 털어서 건져내어 주세요.
튀김반죽으로 가볍게 튀겨낸 후라이드치킨윙과 닭똥집튀김!! 그리고 스파이시한 치킨파우더로 튀겨낸 닭날개튀김과 닭똥집튀김을 완성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주면 완성이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