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92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스팸양파링전 비 오는 날 먹어요~

비가 오다 말다 하더니 폭우가 한차례 쏟아지더니 지금은 살짝 잠잠하네요. 천둥 번개가 치면 스카이 접시가 신호를 잘못 잡아서 나오다 말다하고 와이파이는 들어왔다 말았다 하고... 어젯밤에는 결국 핫스팟 켜고 올렸답니다. 지금 시간 8시인데 언제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비가 와서 축축 처져서 오늘의 메뉴는 낮에 해먹었는데 이제야 쓰기 시작하네요. 집에 재료가 다양하게 없다 보니 요즘 제가 즐겨보는 한곳이 있는데 자취생 요리.... ㅋㅋㅋ 거기에 올라오는 요리가 간단하고 따라 하기도 쉽고 맛도 있더라고요. 스팸양파링전을 따라서 만들어 봤답니다.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근,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잘라두었습니다. 청양고추는 1개를 잘라서 넣었고 당근이랑 파는 색을 위해 준비했어요. 스팸양파링전을 할 때 청양고추는 넣으세요. 스팸의 느끼한 맛을 매콤함이 잡아준답니다.
스팸 작은 통 200g짜리 비닐봉지에 넣고 마구 으깨줍니다. 꺼내보니 다진 고기처럼 보이죠? 집밥백선생에서 스팸짜글이 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조만간 해먹어야겠어요. ^^;;
스팸 그릇에 야채 썰어 놓은 것이랑 후추 톡톡톡, 다진 마늘 반 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뭔가 빠진 거 같이 섭섭해서 보니 계란이...
계란 1개를 풀어서 넣고 섞어줍니다.
스팸양파링전에서 빠지면 안 되는 양파는 1개는 가로로 썰어서 양파링이 나오게 썰어줍니다. 우리집 양파가 커서 큰 걸로 1개를 했지만 이런 거 할 때는 작은 양파로 하시길 권유해드립니다.
부침가루도 없고 밀가루는 제빵용밖에 없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이 ㅋㅋㅋ 그래서 찹쌀가루와 전분가루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찹쌀가루를 양파링에 묻혀줬어요.
계란 1개를 풀어 준 후 양파에 고르게 묻혀줬습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양파를 올려줍니다.
양파 안에 스팸 반죽을 숟가락으로 떠서 채워주세요.
양파에 계란 옷을 입히고 계란이 남았으면 스팸 반죽 위에 남은 계란을 올려주세요.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등록일 : 2018-08-30 수정일 : 2018-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서링이 2020-01-14 23:14:12

양파 씹히는 식감도 좋고 청양고추향도 은은하게 나서 되게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댓글 0
파일첨부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취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해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