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728
메이플대니얼
칠리소스 없이 간단한 쉬림프박스 레시피
묘하게 특별한 맛과 향이 있는 것도 아니면서 특별히 입에 착~ 달라붙는 맛있는 소스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 한가지를 칠리소스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달콤하면서 기분 좋은 매운맛으로 다양한 요리의 디핑소스로 즐기기에도 참 좋고 또 요리의 소스로도 활용하면 친숙한 맛으로 즐기기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참 아이러니하게도, 칠리소스는 꼭 갖춰두어야할 조미료로는 구비하지 않는 경향이 있게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단맛이 지나쳐서, 요리를 그르치게 만들 수도 있어서 거의 디핑소스 정도로 즐기기 때문에 늘 챙겨두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인기라는 쉬림프 박스 메뉴 중 칠리소스 쉬림프 박스가 그렇게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해서 저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칠리소스 없이, 보통 가정집에서 갖추어두는 양념장을 사용해 맛있게 완성 해 볼게요. 맛있는 새우요리 함께 시작 해 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고추장1T,케첩2T,간장1/2T,꿀1T,고춧가루1/2T,다진마늘1T,후추1/3t,참기름1/2T,맛술1T,물2T 이렇게 함께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둘게요. 꿀대신 물엿이나 설탕으로 대체 가능하고 맛술은 없으시면 대신 물 한스푼 더 넣어주세요. 저희집 고춧가루가 매워서 1/2T만 넣었는데도 맵고 얼얼하더라구요. 취향에 따라 매운맛 조절은 고춧가루로 해 주세요.
매운 고추는 다지듯 잘게 썰어 나중에 고명처럼 올려 톡 쏘는 맛을 더해볼게요.
손질 냉동 새우는 미리 해동 해 두었어요. 해동하지 않고 바로 냉동상태로 사용하시면 물이 나올 수 있으니 미리 체반에 바쳐 해동 후 사용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냉동새우도 워낙 크기가 다양한데 쉬림프박스 만드실때는 좀 씨알이 굵은 것이 좋아요. 팬을 강불에서 3분 예열 후 올리브유를 한스푼 정도 두르고 새우를 앞뒤로 익혀주세요.
이제 불은 약불로 낮추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줄게요.
한번 잘 섞어가면서 2분정도 맛이 서로 어우러질 수 있게 볶아주시면 맛있는 새우요리 칠리소스 쉬림프박스 간단하게 완성했습니다. 정말 과정이 간단하죠? 밥과 함께 담아 넉넉하게 덮밥처럼 즐겨봤어요. 다져 둔 고추와 깨를 올려 먹음직함을 더해주세요.
매콤한 비쥬얼에 꽤 그럴싸한 비쥬얼이죠? 저는 제주도의 진짜의 맛을 몰라 흉내만 내는 정도겠지만 그래도 맛있게 즐길 수 있더라구요. 통통한 새우의 식감은 정말 언제먹어도 맛있고 매력적이에요. 입맛돋우는 별미 요리로 추천 해 드리고 싶은 레시피입니다. 고추가 씹히는 맛이 저는 상쾌하고 좋던데 매운거 싫어하시면 송송 썬 파나 바질가루 등으로 대체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칠리소스 없이 맛있게 완성하는 새우요리 쉬림프박스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통통한 새우의 식감에 매콤달콤 입에 착 달라붙는 소스의 어울림이 꽤 괜찮더라구요. 저는 밥을 곁들여 덮밥처럼 즐겼지만 안주로 곁들여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고춧가루와 고추로 매운맛을 조절 해 주세요.
2) 생새우가 아닌 냉동새우 사용의 경우 해동 후 조리를 시작 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