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168
요리쿡조리쿡
새우젓 호박찌개 만드는법 육수없이 간단하게 만들어요~
새우젓 호박찌개 며칠전에 친정에 갔다가 텃밭에서 따 온 조선호박~ 언제나 요맘때 주렁주렁 열린 호박 가져다가 이렇게 맑은 새우젓 호박찌개를 만들어 먹는데요, 육수없이 간단하면서도 뚝딱 끓일 수 있는 여름찌개로 살캉거리는 달큰한 호박맛이 너무 좋답니다. 감칠맛 좋은 새우젓 넣고 바로 끓여 봅니다.
분량의 물 2머그컵을 냄비에 붓고 새우젓 1큰술을 넣어 줍니다. 새우젓의 감칠맛이 좋아 따로 육수를 끓이지 않아도 맑은 국물맛이 상당히 좋답니다. 친정집에서 엄마가 직접 담그신 새우젓이라 그 맛이 더욱 깊어 좋은 찌개맛을 내어 주더라구요. 강화 육젓이나 추젓 등... 살짝이 곰삯은 젓갈맛도 찌개맛을 좋게 한다지요.
둥글둥글한 조선호박은 2등분후 두께가 약 1cm 정도가 되게 썰어 줍니다. 호박은 너무 얅게 썰면 흐물거리기 때문에 도톰하게 썰어주는 것이 좋아요.
새우젓 국물에 호박을 넣고 끓여 줍니다.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은 걷어 주셔야 국물맛이 깔끔하답니다.
호박은 금방 익기 때문에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고, 살캉거리는 호박맛이 은근 씹는 맛도 느껴져 좋답니다. 거의 다 끓여 지면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잠깐 더 끓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어 줍니다. 요즘 제가 파 대용으로 부추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파를 넣어 주셔도 되고 칼칼한 맛을 더하고 싶으시면 청홍고추를 넣어 주셔도 되요. 기호에 따라 냉장고 짜투리 채소 남은거 등 버섯 종류를 함께 넣어 끓이셔도 되는데요, 저는 요 새우젓 호박찌개는 욜케 속노란 조선호박만을 넣고 끓일때가 제일 맛이 좋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