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46
소연냠
인삼 쏙쏙 ! 오징어 순대
인삼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요리는 삼계탕 인데요. 인삼과 닭은 궁합이 아주 좋지만 오징어 순대 속에 넣어서 먹어보니 오징어와도 궁합이 아주 잘 맞더라구요. 오징어 순대에 인삼 향이 은은하게 나서 더욱 맛이 증가하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또 만들고 남은 소는 동그랑땡으로 부쳐 드셔도 좋아요. 오늘 저녁 맛도 영양도 챙길 수 있는 인삼 쏙쏙! 오징어순대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0^!
오징어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한 후 몸통 안에 있는 내장과 뼈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
분량의 재료들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분량의 오징어 다리와 야채는 곱게 다져서 준비한다.
-분량의 당면은 끓는 물에 넣고 약 6분간 삶은 후 찬물에 행군 뒤 물기를 빼고 곱게 채 썰어 준다.
큰 사이즈의 그릇에 미리 손질해 놓은 분량의 오징어 다리, 다진 돼지고기, 당면, 부추, 당근, 양파, "인삼", 다진마늘, 다진파, 청양고추를 넣고 치대다가 분량의 양념(소금, 후추, 참기름, 계란노른자)을 넣고 충분히 치대준다.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하고 맛있지만 매운거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빼고 하주세요 !
미리 손질해 놓은 오징어 몸통 속에 밀가루를 넣고 흔든 후 털어서 준비한다.
잘랐을때 오징어와 소가 분리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밀가루를 묻혀 놓은 오징어 몸통 속에 준비해 둔 소를 넣고 인삼을 넣어 이쑤시개로 고정한 후 몸통을 이쑤시개로 콕콕 찔러준 다음 찜통냄비에 중불-약불로 15~20분 정도 찐다.
인삼은 다져서 넣어도 되지만 저는 인삼 향이 좋아서 통으로 넣었어요.
오징어 순대가 다 익으면 꺼내서 한 김 식힌 후 먹기 좋게 썰어 완성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내면 완성 !
1. 오징어 속은 너무 많이 채우면 오징어가 터질 수 있으니 80%정도만 채운 후 내용물이 흐르지 않도록 이쑤시개로 잘 고정해준다.
2. 오징어 순대가 익으면서 부풀어서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찌기 전에 몸통을 이쑤시개로 콕콕 찌른 후 쪄주세요.
3. 소를 충분히 치대주어야 잘랐을 때 깔끔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