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476
강철새잎
#에어프라이어요리 #양념목살구이만들기 #동치미물냉면 #양념목살구이 한점을 냉면과 함께 먹는 시원한 여름음식!!
돼지목살을 간단하게 청주, 굴소스, 액젓을 넣고 양념한
양념돼지목살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워 주면 겉은 촉촉한 양념돼지목살구이가 되지요.
양념목살과 함께 먹는 동치미물냉면!!
시판 냉면육수와 냉면사리에 동치미국물을 넣고 만든 동치미물냉면
그리고 고명으로 절임오이와 배 대신에 참외를 올린
집에서 시원하게 양념목살 올려서 먹는 동치미물냉면입니다.
돼지고기 목살을 잡내를 잡기 위해서 청주를 부어 주고 30분간 재워 놓습니다. 30분이 지난 후에 꺼내어서 액젓, 굴소스, 채썬 생강, 다진마늘을 넣고 양념을 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냉장고에 넣고는 양념이 잘 베이도록 숙성시켜 줍니다. 1~2시간 정도 재워 놓아 주시면 돼지고기 갈색으로 변하면서 양념이 베이게 됩니다.
냉면은 시중에서 파는 냉면육수와 냉면사리를 이용하는데 냉면육수에 동치미가 있어서 동치미국물을 넣어 줄 예정이고요. 위에 올릴 고명으로 오이는 얇게 썰어서 굵은소금을 넣고 절여 줍니다. 한 20분 정도 절인 후에 오이가 숨이 죽었다면 물기를 꽉 짜서 차갑게 냉장고에 넣어 두시고요. 배가 없어서 참외의 속을 깍아 내고 겉만 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역시 차갑게 냉장고에 일단 보관해 놓습니다. 고명으로 올려질 참외와 절인오이가 준비되었고요. 달걀도 삶아서 준비해 놓습니다. 그럼 물냉면 위에 올려지는 고명은 완성이지요.
재워 놓았던 목살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5분 돌리고 다시 꺼내어서 뒤집어 준 후에 다시 15분 정도 돌려 주었습니다. 돼지갈비처럼 갈색빛의 노릇노릇한 양념목살이 다 구워졌습니다.
한번 잘라서 잘 익었는지 양념이 잘 스며들었는지 볼까요. 속까지 연하게 잘 익었습니다. 정말 연하게 잘 구워져서 마치 돼지갈비같기도 하네요.
시판 냉면사리를 삶아서 찬물에 그리고 얼음물에 마사지하듯이 박박 씻어서 전분기를 없애 준 후에 면발에만 식초를 뿌려서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그리고 동치미국물 1 : 냉면육수 1의 비율로 육수를 부어 줍니다. 동치미국물이 없으시면 그냥 냉면육수에 물을 섞어서 넣으셔도 됩니다. 육수만으로 하시면 간이 쌔기 때문에 물을 섞어서 쓰시는 것이 좋아요. 냉면육수 2 : 물 0.5
잘 익은 양념목살구이를 먹기 좋게 잘라 놓고 위에 쪽파썬것과 통깨를 솔솔 뿌려 주시면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낸 양념목살구이 완성입니다. 그리고 동치미국물과 냉면육수를 섞어서 시원하게 만든 동치미물냉면에는 절인오이와 참외를 올려 주고 삶은 달걀도 위에 올려 주시면 물냉면도 완성입니다. 겨자를 국물에 살짝 뿌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평양냉면스러운 물냉면이 되겠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