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123
중년아빠v
[담백한 카레라이스] 야채만 넣어 담백하고 더 건강한 카레 만들기, 건강한 카레의 효능.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강요리, 카레라이스 레시피, 학교급식으로, 엄마가 몇일 여행갈 때, 갑자기 별식이 먹고 싶을 때, 밥 대신 면을 넣어 카레 우동으로 만들어 먹고 싶을 때, 카레는 우리에게 정과 추억과 맛과 건강을 줍니다. 특히 고기나 버터 넣지 않고 채소만 넣어 담백하게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양파 1개, 당근 2개, 감자 4개 준비해 주세요. 카레는 S&B 고형카레를 사용했어요 (저희 입맛에 잘 맞아서요) 8조각 (8인분) 들어 있어 4조각만 사용합니다. 오늘의 컨셉은 담백이라 버터와 고기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양파 1개를 깍둑썰기로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당근 2개도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감자 4개도 양파, 당근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냄비를 달군 후 식용유 조금 두르고 약불로 양파를 볶아 파기름으로 내주세요. (고소한 맛을 원하시면 버터로 살짝 볶아도 좋아요)
당근 넣고 센불로 볶아 주세요.
감자도 넣고 센불로 볶아 주세요.
물기가 없으면 탈 수 있으므로 물 약간 넣고 한참 볶아 주세요. 오래 볶을 수록 맛이 더 깊어져요.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물을 넉넉히 넣고 끓여 주면 되요.
물이 팔팔 끓으면 고형 카레 4조각 (4인분) 넣어 주고 잘 풀어 주세요. 금방 녹아요.
고형 카레가 다 녹았는지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끓여 주면 됩니다.
보글보글 완성되었어요. 카레의 독특한 좋은 향이 온 집안 가득 펴지고 있어요. 입맛 당기는 아는 그 맛이예요.
밥 조금 넣고 카레를 담아 주면 아주 맛있는 카레라이스 완성됩니다. 밥 대신 면이나 우동을 넣으면 카레우동, 카레라면 등 다양한 레시피가 만들어져요. 오늘의 컨셉은 담백한 카레라 버터나 고기를 넣지 않았어요. 채소도 큼직하게 썰어 식감도 주었지요. 즐겁고 맛있게 드세요~
담백한 카레라이스가 주 목적이라 버터나 고기는 넣지 않았는데 기호에 따라 고기나 버터 조금 넣으시면 더욱 풍부한 카레를 만날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