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62
메이플대니얼
집에서 간단한 요리, 크림소스 홍합그라탕
오븐요리 하면 주로 어떤 메뉴 아이템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장 베이식한 닭다리 오븐구이가 제일 먼저 떠오르고 그 다음으로는 소스를 곁들여 오븐에 간단히 구워내는, 정말 만들기 쉽지만 근사한 그라탕이 떠올라요. 그라탕은 생선이나 고기 또는 파스타 등 한 가지나 몇 가지를 섞고, 조미한 소스를 쳐서 그라탱 접시에 담고 가루 치즈와 빵가루를 뿌려 오븐에서 구워낸 서양요리를 말하는데요. 사실 만드는 과정 자체는 전혀 어렵지 않은데 근사하고 또 푸짐해보여서 간혹 좋은 주재료를 사용해 연회요리로 내 놓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한 요리, 그렇지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홍합요리 크림소스 그라탕 만들기로 함께합니다.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완성 가능한 방법도 소개 해 드릴 예정이니 가정에 오븐이 없으시다고 좌절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들어갈 채소 재료 부터 손질 해 볼게요. 표고버섯과 양파는 0.7cm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매콤한 향을 더해 줄 고추는 어슷하게 같은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다지듯이 준비해서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이제 팬을 중불에서 3분 예열 해 주시고, 올리브유1T를 두른 다음에 양파와 고추를 넣고 2분간 볶아 향을 내 주세요. 그리고 표고버섯과 홍합살을 넣어 2분정도 같이 볶아주신 다음 맛술1T와 생크림300mL를 넣어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르면 마늘가루1t,후추1/3t,소금1/2T 이렇게 넣고 간을 맞추어 줄게요.
오븐용기에 홍합그라탕 내용물을 담고 피자피즈를 먼저 올리고 빵가루를 올려주세요. 피자치즈는 모짜렐라 치즈와 함께 체다 치즈가 함께 섞여 있는 제품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빵가루는 4큰술 정도 사용하는데요, 겉 면이 아주 바삭하게 구워져 요리의 식감이 한층 풍성해질거에요. 혹시, 오븐이 아닌 전자레인지에 만드실 계획이시라면 빵가루는 생략하시고 치즈만 사용 해 주시길 추천합니다. 전자레인지는 열원으로 굽는게 아니라 빵가루가 바삭하지 않고 눅눅하게 익혀지기 때문에 치즈만 올려 완성해 보시길 권장해요. 그래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